빈속에 먹으면 건강 망치는 음식 5가지


빈속에 먹지마세요!

빈속에 아무 생각 없이 습관적으로 먹는 몇 가지 음식들이 건강을 망칠 수 있는데요. 떄로는 바나나와 토마토 등과 같이 건강한 식품이라도 공복 상태에서는 먹지 않는 것이 좋은 경우가 있습니다. 빈속에 먹지 말아야 할 5가지 음식을 확인하세요.



빈속에 먹으면 건강 망치는 음식 5가지

1. 바나나


바나나는 포만감을 주고, 변비를 완화시키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 중 하나로써 인기가 많습니다. 그러나 바나나에는 다량의 마그네슘과 칼륨이 함유돼 있기 때문에 아침 공복 상태에서 섭취하면, 혈액 내의 마그네슘과 칼륨의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2. 차와 커피


공복 상태에서 커피를 마시면 산도가 높아져 하루 종일 속쓰림과 소화 불량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또한, 공복 상태에서 차를 마시면, 위액 분비가 억제되고, 위장에서 담즙과 산이 감소되어 음식물의 전반적인 소화가 더뎌지며, 신체에서 과도한 콜레스테롤을 분비하게 됩니다.


3. 토마토


토마토에는 영양분과 비타민 C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지만 산성이 강한 음식이기 때문에 위장의 산성도를 높여 위궤양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공복에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알코올


위장에 음식이 없으면 알코올은 곧바로 혈류로 이동합니다. 알코올이 혈류에 진입하면 몸 전체에 빠르게 퍼져 혈관이 넓어지면서 일시적인 온기가 느껴지고, 맥박이 감소하며, 혈압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위장, 신장, 폐, 간, 두뇌 등 체내 곳곳으로 이동합니다. 만약 위장에 음식이 있으면, 알코올이 혈류를 통해 이동하는 속도가 느려지기 때문에 장기에 미치는 손상이 최소화됩니다.



5. 가공 설탕


가공 식품에 첨가 된 설탕을 다량 섭취하는 것은 알코올을 섭취하는 것과 비슷할 정도로 간 건강에 좋지 않은 결과를 초래하는데요. 특히 공복 상태에서 섭취하면, 간 손상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도넛 같은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