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너스 칼로리를 만드는 생활습관!


다이어트 지름길! 생활습관 바꾸기

간단한 생활습관을 바꾸는 행동만으로도 마이너스 칼로리를 만들 수 있는데요. 체중 감량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칼로리를 마이너스 상태로 만드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약 500그램 정도의 몸무게를 감량하기 위해서는 하루에 500 칼로리씩 일주일 동안 없애야 목표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마이너스 칼로리를 만드는 생활습관을 확인하세요.



마이너스 칼로리를 만드는 생활습관!

1. 영양분 골고루 섭취하기


무언가를 먹을 때마다 단백질, 섬유질, 탄수화물 모두를 포함 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백질은 포만감을 주고, 섬유질은 배를 부르게 만들며, 탄수화물은 에너지를 줍니다. 아침, 점심, 저녁 식사는 각각 300-500 칼로리가 되도록 맞추는 것이 바람직하고, 간식은 150 칼로리가 되도록 하세요. 필요에 따라 이러한 계획을 각자에 맞게 수정할 수는 있지만, 점심은 되도록이면 가장 풍성하게 먹는 것이 좋습니다.



2. 식사량 통제하기


건강식을 선택한다고 하더라도 과식을 한다면 체중 감량 목표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또 심지어는 스스로가 과식을 하는지도 모를 수 있고요. 계량기를 통해서 음식의 양을 측정해서 먹거나 접시의 크기를 줄이는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땀 흘리는 운동하기


일주일에 4회 이상, 한번에 50-60분의 운동을 하는 것이 좋은데요. 고강도의 운동을 두려워하지 말고, 체지방이 타오르는 것을 즐기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운동을 땀이 폭포수처럼 흘리도록 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땀이 흐를 정도의 고강도 운동을 선택해야 합니다.



4. 많이 움직이기


더 많은 운동이 더 많은 체중 감량을 가져다 준다는 사실은 누구나 잘 아는 사실입니다. 정기적인 신체 활동은 체중을 유지하거나 줄이고자 할 때의 핵심 요소인데요. 심한 운동이 아니라 단순히 걷기 운동만으로도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단계적인 목표를 설정하여 하루에 10,000 걸음을 걷는 일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5. 충분한 수분 섭취하기


많은 사람들이 굶주림과 탈수를 혼동하는지 아신다면 놀랄 수 있는데요. 하루 종일 물병을 들고 다니면서 수분을 섭취하면, 불필요한 간식을 섭취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체중 감량을 위해 물 섭취량을 늘리는 것이 좋으며, 찬물은 신진 대사에 짧은 충격을 줄 수 있습니다.



6. 충분한 수면 취하기


인생이 아무리 빡빡하더라도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있는지 점검해야 하는데요.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것 외에도 적절한 수면은 건강한 식습관으로 이어집니다. 수면이 부족한 사람들은 무언가를 더 먹고, 신체가 제대로 기능하지 않기에 더 많은 지방이 축적됩니다. 피로가 누적되면, 운동도 귀찮아집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