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줄이는 식습관 vs 뱃살 늘리는 식습관


식습관을 바꾸면 뱃살이 사라진다!

아무리 많은 시간을 운동에 투자한다고 하더라도, 식습관을 바꾸지 않으면 뱃살을 제거하기 쉽지 않은데요. 무심코 저지르는 몇 가지 습관들이 뱃살을 줄이거나 늘릴 수 있습니다.



뱃살 줄이는 식습관 vs 뱃살 늘리는 식습관을 확인하세요~!


1. 미리 계획 세우기 (뱃살 줄이는 습관)


체중 감량에 있어서 가장 최악은 바로 배고픔입니다. 그러므로 갑작스러운 허기 때문에 아무거나 집어먹는 불상사가 생기지 않도록 미리 식사와 간식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1주일 동안 먹을 음식 리스트를 작성하세요. 매일 음식을 포장하고 계획을 세우면 현명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2. 정갈한 식단 고수하기 (뱃살 줄이는 습관)


뱃살을 빠르게 줄일 수 있는 간단한 방법 중 하나는 가공 식품을 끊어 신선한 식품으로 냉장고를 채우는 것입니다. 가능할 때마다 전체 자연 식품을 구입하고 선택하여 깨끗한 식습관을 유지하도록 하세요. 일단 식이요법을 정리하고 정크 푸드를 식단에서 치우면, 엄청난 변화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3. 물 충분히 섭취하기 (뱃살 줄이는 습관)


많은 사람들이 굶주림과 탈수를 혼동하는지 아신다면 놀랄 수 있는데요. 하루 종일 물병을 들고 다니면서 수분을 섭취하면, 불필요한 간식을 섭취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체중 감량을 위해 물 섭취량을 늘리는 것이 좋으며, 찬물은 신진 대사에 짧은 충격을 줄 수 있습니다.


4. 감정적으로 음식 섭취하기 (뱃살 늘리는 습관)


기분이 좋지 않을 때에 음식을 찾게 되는 습관을 가지고 있는지 유심히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정적 폭식은 기분을 더욱 좋게 만들어주지 않습니다. 만약 화나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때 음식을 섭취하는 습관이 있다면, 이는 곧바로 뱃살로 이어집니다. 이러한 습관을 타파하는 최고의 방법은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물을 마시거나 친구와 수다를 떨거나 산책을 하는 것입니다. 먹는 것 이외의 활동을 즐기는 것이 좋습니다.



5. 큰 접시로 음식 섭취하기 (뱃살 늘리는 습관)


식사를 할 때, 어떤 접시를 사용할 것인지에 대해서 생각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뚱뚱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조사에 의하면, 중간 크기나 작은 크기의 접시보다는 큰 사이즈의 접시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큰 크기의 접시로 음식을 먹으면, 음식을 더욱 많이 담을 수 있게 되기 때문입니다. 커다란 접시에 더욱 많은 음식을 담으면 더 많은 음식을 섭취하게 되고, 체내에 더욱 많은 지방이 쌓이게 됩니다. 이러한 악순환을 끊기 위해서는 작은 접시를 사용하여서 섭취하는 음식의 양을 무의식적으로 줄일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6. 탄산 음료 즐겨 먹기 (뱃살 늘리는 습관)


하루에 탄산 음료 한 두 캔을 마시지 않고서는 하루를 넘기기 어렵다면, 이러한 습관을 하루라도 빨리 고치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에 매일 1-2캔의 탄산 음료를 마시는 것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서 5배나 빠르게 허리 치수가 늘어나게 된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결과를 만드는 이유는 바로 탄산 음료에 들어가 있는 어마어마한 양의 설탕 때문입니다. 설탕은 식탐을 만들게 되고, 원래 식욕보다 더욱 많은 음식을 먹게 되는 결과를 만들어 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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