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목 통증 예방하는 5분 스트레칭 방법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마우스 등을 장시간 사용하는 환경 탓에 최근에는 나이에 상관없이 손목 질환에 시달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손목터널증후군은 거북목, 척추측만증 등과 같이 현대인의 질병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손목 스트레칭을 통해 사전에 손목 질환을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손목 통증 예방하는 5분 스트레칭 방법

1. 손가락 들기


손바닥은 바닥을 향하게 하고, 왼쪽 손을 탁자 위에 올려 놓으세요. 엄지 손가락부터 시작하여 매 손가락을 들어 올리세요. 손가락을 들어 올릴 때에는 1-2초를 유지하고, 그 다음 원래의 위치로 돌려 놓으세요. 왼쪽 손의 모든 손가락을 진행하였다면 이번에는 오른쪽 손가락으로 진행하세요.



2. O자 만들기


오른쪽 손을 위로 쭉 뻗는 자세로 시작합니다. 그런 다음 손가락이 서로 닿을 수 있도록 안쪽으로 구부립니다. 손가락은 “O”의 형태를 띠고 있어야 합니다. 이 자세를 몇 초간 유지하세요. 그런 다음 손가락을 쭉 뻗으세요. 반대쪽 손도 동일하게 진행합니다. 하루 중 팔에 통증이 느껴지거나 뻣뻣하다면 곧바로 진행하면 통증 완하에 도움이 됩니다.


3. 주먹 쥐기


주먹 쥐기 운동을 시작할 때 오른쪽 팔을 쭉 뻗어주세요. 그런 다음 손 모양을 천천히 주먹 모양으로 만들어줍니다. 이 때 엄지는 바깥으로 나와 다른 손가락을 감는 형태여야 합니다. 부드럽게 주먹을 쥐도록 하합니다. 이후 주먹을 풀고 손가락을 쭉 뻗어주며, 10회 반복합니다. 왼쪽 팔을 이용해 같은 방법으로 10회 진행합니다.



4. 손목 스트레칭


손목은 가장 크게 통증이 느껴질 수 있고, 뻣뻣해지기 쉬운 곳입니다. 손목을 운동하기 위해서는 오른쪽 팔을 뻗으면서 손바닥은 아래로 향하도록 하고요. 왼쪽 손으로 부드럽게 오른쪽 손을 지긋이 눌러주세요. 손목과 팔이 당기는 느낌이 들 때까지 합니다. 이 자세를 몇 초간 유지하세요. 그리고 10회 반복합니다. 이후에는 왼쪽 손도 같은 방법으로 시행하세요.



5. 고릴라 포즈


발과 엉덩이가 적절한 거리를 유지할 수 있도록 똑바로 서서, 무릎을 서서히 구부리세요. 손으로 바닥을 만질 수 있을 때까지 구부리면 됩니다. 발가락을 들어 올리면서 손을 발바닥 아래로 가져다 대세요. 손바닥이 위로 향하게 하고, 손가락이 최대한 발뒤꿈치에 닿을 수 있게 하세요. 발가락이 손목에 닿아서 마사지를 할 수 있을 때까지 밀어 넣고, 20회의 호흡을 할 때까지 자세를 유지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