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너진 몸의 균형 되찾기! 물구나무서기를 해야 하는 이유


물구나무서기 운동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서 피부 톤 개선 뿐만 아니라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데요. 중력으로 인한 무너진 몸의 균형을 되찾을 수 있으며, 스트레스 감소 및 기분 전환에 도움이 되며, 요통을 완화시키는 효과 등도 가지고 있습니다. 스타들의 몸매 관리법에도 종종 등장하는 물구나무서기 효과를 확인하세요. 



무너진 몸의 균형 되찾기! 물구나무서기를 해야 하는 이유

1. 스트레스 감소 효과


물구나무서기는 육체와 정신적인 모든 스트레스 수치를 대폭 감소 시켜줍니다. 몸을 거꾸로 10초 정도만 뒤집는 것만으로도 근전도 활성도를 감소 시킨다고 하는데요. 요가에서는 강력한 명상을 할 때에 물구나무서기를 합니다. 근육의 텐션을 감소 시키는 것은 진정 효과와 유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깨와 목 긴장은 스트레스와 불편함이라는 악순환을 초래할 수 있는데요. 물구나무서기는 이러한 종류의 근육을 이완시키고 우리의 마음을 평화롭게 만들어줍니다.



2. 요통 완화 효과


물구나무서기는 허리 건강에 좋습니다. 척추 디스크 사이의 공간을 벌려서 수분 및 윤활액을 가질 수 있기 때문에, 요통이 현저하게 줄어드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피부톤 개선 효과


물구나무서기를 통해서 피부도 중력을 거슬러 당겨 올라간다는 말이 있습니다. 하지만 물구나무서기로 주름을 없애려면 상당히 오래 걸릴 수 있겠죠. 물구나무서기는 혈액과 산소가 두뇌 쪽으로 올라가기 때문에 피부에도 좋습니다. 얼굴의 모세 혈관을 자극하고 피부에 있는 노폐물들을 제거하며, 여드름 등의 피부 문제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자세 교정 효과


어깨가 움츠러들거나 골반이 앞으로 나가는 등의 부적절한 자세는 신체 곳곳에 불필요한 스트레스를 주는 원인인데요. 나쁜 몸매를 갖게 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 첫인상도 좋지 않게 됩니다. 이러한 자세는 불균형한 근육을 강화하면서 자세를 교정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