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근 만드는 초간단 운동 4가지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복근 만드는 운동 4가지를 소개합니다. 간단한 동작을 여러 번 반복하는 방법만으로도 복근을 탄탄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식이요법과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면,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복근 만드는 초간단 운동 4가지

1. 다리 들어 올리기


침대나 바닥에 똑바로 누은 후, 팔은 몸 양 옆에 둡니다. 그리고 양 다리 및 팔을 함께 들어 올리면서 숨을 들이 마십니다. 동작을 최대한 유지하고, 숨을 내뱉으며, 원래의 자세로 돌아오세요. 이 운동을 10회에서 15회 정도 반복하세요.



2. 플랭크


플랭크를 하기 위해서는, 복부를 바닥에 대고 눕는 자세를 취해야 합니다. 팔뚝은 바닥에 있도록 하고, 몸을 들어 올려서 플랭크 자세를 취하도록 하세요. 팔꿈치를 어깨 밑에 있도록 하세요. 발을 들어올리면서 발가락이 바닥에 닿도록 합니다. 복부 근육이 쥐어짜지는 듯한 느낌을 받으면서 원래의 자세로 돌아옵니다. 이 자세를 몇 회 반복하여 줍니다.



3. 바이시클 크런치


바이시클 크런치 운동은 바닥이나 침대에 누워서 진행합니다. 무릎을 굽히고 접힌 자세를 유지하면서 위로 들어올립니다. 머리는 고정한 상태로 팔은 팔꿈치로부터 접은 형태를 취하세요. 상체의 팔꿈치와 하체의 무릎이 교차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다리는 자전거를 타는 것처럼 페달을 미는 자세를 취하세요. 15회 반복합니다.



4. 벽에 대고 하는 푸시 업


벽 푸시 업 운동은 벽 근처에 서서 진행하는 운동입니다. 벽과 어느 정도 거리를 두고 서서 손바닥을 벽에 댑니다. 그 자세로 푸시 업을 시작하여서 가슴이 벽에 닿을 수 있을 때까지 진행하세요. 이 운동을 할 때, 팔꿈치가 제대로 굽혀져야만 합니다. 팔을 쭉 펴면서 원래의 자세로 돌아오세요. 푸시 업을 15회씩 진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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