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을 태우는 스트레칭 자세 4가지


스트레칭은 생각보다 다양한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몸의 유연성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부상을 방지하고, 자세를 교정하며, 요통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근육의 크기를 증가시키며, 관절 움직임의 폭을 넓히는 역할도 하는데요. 스트레칭을 꾸준하게 진행하면, 지방을 태우는 다이어트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지방을 태우는 스트레칭 자세 4가지

1. 활 자세


어디에 좋을까? 

활 자세는 연습이 필요한 자세로, 다리와 팔 근육을 강화 시키면서도 복부 지방을 태우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스트레칭 방법 

배를 대고 바닥에 누운 다음, 무릎을 구부려서 손으로 발을 잡으세요. 이 상태에서 배를 늘려서 발을 확실하게 잡고, 이와 동시에 상체를 더 일으키도록 하세요. 이 때에 어깨는 등과 비슷한 위치에 있는 것이 좋습니다. 이 자세를 유지하면서 호흡을 하고, 원래의 자세로 돌아오세요.



2. 윈드 릴리징 자세


어디에 좋을까? 

윈드 릴리징 포즈는 복부 근처의 지방을 태우는 데에 있어서 아주 효율적인 자세입니다. 


스트레칭 방법 

똑바로 누운 다음 가슴 쪽에 무릎을 구부리세요. 발목까지 최대한 끌어 올립낟. 무릎에 팔을 두른 다음 꽉 움켜 쥐고, 머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리세요. 그런 다음 숨을 깊게 들이 마시고 복근이 당겨지는 것을 느낀 후, 천천히 일반적 자세로 돌아옵니다.



3. 코브라 자세


어디에 좋을까? 

코브라 자세는 간단하면서도 아주 효과적인 자세로, 꼬리뼈와 복근을 강화 시킵니다.


스트레칭 방법 

뒤로 돌아서 누운 다음, 발을 쭉 펴서 바닥에 일직선이 되도록 하세요. 다리와 엉덩이는 아래 방향으로 누르면서 손바닥은 어깨 바로 아래에 떨어지도록 편안하게 두세요.


손바닥을 평평하게 만들고 손가락은 넓게 펼치세요. 손으로 어느 정도 받치면서 얼굴과 등허리 위, 가슴을 땅으로부터 들어 올립니다. 그러면서 어깨 깃을 뒤로 빼면서 아래로 내릴 수 있도록 합니다.


시선은 최대한 위쪽을 쳐다보며, 어깨를 뒤로 누르면서 뻐근하게 당겨지는 것을 느끼고, 척추를 늘린다는 느낌으로 당겨줍니다. 완벽한 자세를 만들 때까지 숨을 참으세요. 30초에서 최대 60초까지 참는 것이 좋습니다. 이후 숨을 내 뱉으면서 원래의 자세로 돌아옵니다.



4. 사이드 스트레칭 자세


어디에 좋을까? 

사이드 스트레치 자세는 칼로리를 소모하고 심장 박동을 높이는 데에 좋은 자세입니다.


스트레칭 방법 

다리를 엉덩이 넓이보다 넓게 벌리고 꼿꼿하게 서세요. 이후 상체를 틀고 양쪽 발이 왼쪽을 바라보게 하세요. 이 때에 다리는 정면을 계속 유지하여야 합니다.


이 상태로 숨을 내 뱉고, 왼쪽 다리를 바닥과 평행을 이룰 수 있도록 하고, 두 손이 모두 땅에 닿도록 하세요. 숨을 내 뱉으면서, 상체가 왼쪽 허벅지에 닿을 수 있도록 하세요. 호흡을 멈추지 마시고, 원래의 자세로 돌아온 뒤에 반대편으로도 동일하게 시행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