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없애는 생활 속 5분 맨손 운동법


칼로리의 과잉 섭취, 운동 부족, 장시간 앉아 있는 생활 습관 등은 뱃살을 찌게 만드는 원인입니다.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하루에 섭취하는 총 칼로리 및 간식과 야식의 섭취를 줄이고, 유산소 운동과 함께 근력 운동을 반드시 병행해야 하는데요. 근력 운동은 집에서 맨손으로도 충분히 진행할 수 있습니다.



뱃살 없애는 생활 속 5분 맨손 운동법을 확인하세요!



1. 크런치 자세


여러가지 유형의 크런치 운동은 복부에 쌓인 지방을 태우는 데에 아주 효과적인데요. 크런치는 일반적으로 운동 선수들이 복부에 있는 지방을 제거하기 위해서 시행하는 운동이기도 합니다. 상체와 하체를 모두 들어주는 운동으로, 바닥에서 똑바로 누운 채 진행하면서 중력에 저항하여 상체를 일으키고, 다리는 90도 각도로 접어 들어줍니다. 등이 바닥에서 10cm 정도 떨어질 때까지 상체를 올리며, 근육을 최대한 쥐어짜주는 느낌이 들도록 하고, 다시 내려옵니다. 15회씩 3세트 운동합니다.



2. 푸쉬업 자세


푸쉬업 운동은 상체 부위에 있는 지방 제거 및 복부 근육을 강화 시키고, 아랫배 쪽의 근육에 압박을 넣어서 더욱 강하고 단단하게 만들어줍니다. 하루에 두 번 정도 15회씩 3세트 푸시업을 운동하면 복부 지방을 효과적으로 뺄 수 있습니다. 체중을 조절하는 데에 있어서 푸시업은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몸이 무거울수록 푸시업을 진행하기 위해서 더욱 많은 에너지를 필요로 하게 됩니다.



3. 상체를 숙여서 뻗어주는 자세


왼쪽 다리에 모든 체중을 싣고, 척추는 곧게 펴며, 앞으로 뻗으면서 왼쪽 무릎을 구부려 발가락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손가락을 둡니다. 이 때 복근에 힘을 주어서 상체를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해야 하는데요. 오른쪽 다리는 뒤쪽에서 균형을 잡는 데 도움을 줍니다. 왼쪽 발뒤꿈치로 바닥을 누르면서 상체를 들어 올린 후, 오른쪽 다리를 원래대로 가져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다리를 바꿔가며, 10회 반복합니다.



4. 리버스 크런치 자세


고무 매트 위에 똑바로 누워서 진행합니다. 손은 측면에 두고 무릎을 구부려서 발바닥이 매트에 닿도록 하세요. 그 후에 팔을 허리 뒤쪽에 넣어서 고무 매트 위로 올라오게 하세요. 무릎은 당겨서 가슴에 닿을 수 있도록 하고 발은 공중을 향합니다. 이 포지션을 한 번 만든 후에, 발과 종아리가 일직선을 유지하도록 하세요. 2~3초 정도 자세를 유지하다가 원래의 자세로 돌아옵니다. 10~15회씩 3세트 반복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