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쁜 자세 교정시키는 요가 자세 4가지


의자에 앉아 오랜 시간 컴퓨터를 사용하거나 스마트폰을 손에서 떼놓지 않는 사람들은 대부분 자세가 좋지 않을 수밖에 없는데요. 잘못된 자세를 교정하지 않고 방치하면, 근육이 뭉쳐서 통증으로 이어지거나 척추 및 하체 등의 신체 부위에 손상을 줄 수 있는데요. 자세를 교정시킬 수 있는 요가를 통해서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몸을 유연하게 만들어 부상 및 통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나쁜 자세 교정시키는 요가 자세 4가지를 확인하세요!



1. 스핑크스 자세


배를 깔고 누워서 시작합니다. 엄지 발가락은 모으고, 팔은 몸 옆에 두도록 하세요. 팔꿈치가 어깨 밑에 위치할 수 있도록 하고, 팔뚝이 평행하도록 만드세요. 가슴을 팔 사이에서 당기면서 어깨를 아래로 뒤로 눌러줍니다. 골반은 바닥으로 밀어 주고요. 이 상태에서 5-10회 크게 호흡합니다.



2. 벽을 이용한 ㄱ 자세


다리 길이만큼 벽과 거리를 두고 섭니다. 팔은 어깨 넓이만큼 벌려주고, 발을 바닥에 대서 올려줍니다. 그리고 다리가 몸과 ㄱ자를 그릴 수 있도록 조정합니다. 머리는 바닥을 향하도록 두시고요. 어깨와 손목이 라인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세요. 이 상태에서 5-10회 크게 호흡합니다.



3. 요가 블록을 이용한 자세


무릎을 구부린 자세로 시작합니다. 발을 바닥에 대고, 엉덩이만큼 벌립니다. 요가 블럭 하나를 어깨 뼈 뒤에 위치시키고 뒤로 누워서 머리를 편안하게 누입니다. 어깨에 놓인 블럭 위에 부드럽게 등을 놓이고, 어깨 뼈가 바로 블록 위에 위치해 있도록 하세요. (블럭은 등 중앙 부위, 어깨 뼈 사이에 위치할 수 있도록 합니다.) 머리 뒤에 두번째 블럭을 놓아 목을 편안하게 만들고, 원하는 만큼 블럭의 높이를 조절할 수 있도록 하세요. 팔은 몸 양 옆에 편안하게 놔두고, 다리는 쭉 뻗고, 5-10회 깊게 호흡합니다.



4. 플랭크 변형 자세


플랭크 자세로 시작합니다. 발뒤꿈치를 들고, 배꼽과 척추에 힘을 주며, 팔꿈치는 부드럽게 꺾어서 팔뚝이 흉곽에 닿을 수 있도록 합니다. 그리고 척추를 곧게 펴고, 턱을 약간 밀어 넣습니다. 이 상태에서 5-10회 깊게 호흡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