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후, 근육 발달을 돕는 6가지 식품


근육을 발달시키기 위해서는 꾸준한 운동만큼 식습관이 중요합니다. 어떤 식품을 먹느냐에 따라서 근육 발달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인데요. 운동 후에는 지친 몸에 활력을 불어넣고, 뭉친 근육을 완화시키며, 근육 생성에 좋은 영양분을 충분히 공급해야합니다.



1. 달걀


흔히 달걀은 근육을 만들 때 먹어야 하는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달걀 흰자에는 단백질이 가득 차 있어서 근육 생성에 도움을 줍니다. 아미노 산 뿐만 아니라 칼슘, 철분, 아연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달걀 노른자에는 비타민 A, E, K로 가득합니다. 또한, 노른자에는 비타민 B12, 엽산, 리보플라빈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하루에 1~2개의 달걀을 섭취하면 건강에 아주 좋습니다.


2. 시금치


강력한 근육을 만들고 싶다면, 시금치에 주목할 필요가 있는데요. 시금치에 있는 파이토세디스테로이드라는 물질이 근육을 20% 가까이 성장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시금치에 있는 칼슘은 근육을 완화시키며, 통증을 예방합니다. 이 외에도 몸을 만드는 데에 필수적인 철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3. 연어


연어는 단백질과 오메가 3 지방산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운동 중에 생기는 근육 염증 수치를 줄이는 데 도움을 주며, 근육에 혈액순환을 증가시켜서 근육통을 줄이고, 근육 손실량을 최소화시킵니다. 연어는 운동과 뗄래야 뗄 수 없는 식품이므로 자주 섭취하면 좋습니다.


4. 닭가슴살


근육을 생성하는 데에 있어서 닭가슴살만큼 유용한 식품은 없는데요. 단백질을 포함하여 비타민 B6, 철분, 셀레늄, 아연, 나이아신 등과 같이 근육을 만드는 데에 유용한 영양분들이 가득 차 있습니다.



5. 아몬드


아몬드는 근육을 향상시킬 수 있는 또 다른 좋은 식품인데요. 부피가 작기 때문에 간식용으로 휴대하고 다니면서 섭취하면 좋습니다. 아몬드에는 식이섬유, 비타민 E, 단백질, 마그네슘으로 가득 차 있으며, 꾸준히 섭취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6. 퀴노아


퀴노아는 저칼로리 식품이면서도 고단백질 식품으로써 근육 생성에 필요한 영양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살이 찌는 것에 대한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퀴노아에는 비타민 E, 엽산, 베타 캐로틴, 마그네슘, 인, 철분, 칼슘, 리보플라빈, 식이섬유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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