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긋지긋한 뱃살과 이별할 시간, 뱃살 제거 운동


뱃살은 나이가 들수록 더 늘어나기 때문에 미리미리 관리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나이에 따라 호르몬 분비가 달라지고, 뱃살 관리가 더 힘들어집니다. 따라서 식습관에 변화를 주면서 더 늦기 전에 지금이라도 운동을 해야 합니다. 지긋지긋한 뱃살과 빨리 헤어질 수 있는 4가지 운동을 소개합니다.



1. 플랭크 덤벨 운동


방법 - 플랭크 자세에서 시작합니다. 복부와 둔근에 힘을 주면서 숨을 내뱉고 왼쪽 팔꿈치를 들어 올리며, 몸통을 안정된 자세로 만듭니다. 왼쪽 어깨뼈가 척추 방향으로 미끄러져 내려감을 느끼면서, 팔꿈치를 구부려 천장 방향으로 치켜 올렸다가 원래의 자세로 돌아옵니다. 그리고 같은 동작을 오른쪽으로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되며, 총 20회 이상 반복합니다. 


운동 팁 - 두 다리를 엉덩이 넓이보다 조금 더 넓게 벌립니다. 넓으면 넓을수록 안정감을 느낄 수 있는데요. 관절 부위를 보호하기 위해서 덤벨을 잡고 손목을 단단히 고정하세요.



2. 클라이머 사선 운동


방법 - 일반적인 플랭크 자세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복부에 힘을 주면서 오른쪽 무릎을 왼쪽 팔꿈치로 가져다 댑니다. 다시 원래의 플랭크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방향을 바꾸어서, 왼쪽 다리를 옮겨 오른쪽 팔꿈치로 가져옵니다. 방향을 바꿔가며, 총 20회 반복하세요. 


운동 팁 - 플랭크 자세를 잡을 때 어깨 바로 밑에 손이 있도록 하고, 무게 중심을 발가락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3. L자 운동


방법 – 먼저 바닥에 등을 대고 눕고, 두 다리는 공중에 들어 올립니다. 두 손은 뒤통수에 가져다 대고, 머리와 어깨를 바닥에서 들어올립니다. 이때 팔꿈치는 넓게 벌리도록 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바닥쪽으로 낮추면서 상체를 오른쪽으로 틀어서 왼쪽 팔꿈치를 왼쪽 무릎과 닿게 만듭니다. 이렇게 1회가 완료됩니다. 방향을 바꾸면서 20회 반복합니다. 


운동 팁 - 자세를 만들 때 복부에 계속 힘을 주어 척추쪽으로 밀어넣으면,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4. 윗몸일으키기 다이아몬드 운동


방법 - 똑바로 눕고, 다리를 다이아몬드 형태로 벌립니다. 그리고 두 발바닥이 서로 만나도록 하여 강하게 누르고, 무릎은 바깥쪽으로 벌린 후, 팔은 머리 위로 뻗습니다. 숨을 들이 마시면서 상체를 일으킵니다. 그리고 손으로 발 앞에 있는 바닥을 살짝 칩니다. 천천히 원래 자세로 돌아가면, 1회가 완료됩니다. 총 20회 반복하세요. 


운동 팁 - 허리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배에 힘을 주고, 천천히 상체를 일으키며 반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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