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도 힙업 운동을 반드시 해야 하는 이유


힙업 운동은 성별에 상관없이 매우 중요한 운동인데요. 여자에 비해 남자들이 소홀히 하는 운동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하루 종일 앉아서 일하는 환경에 노출되어 있다면, 지금부터라도 반드시 힙업 운동을 시작할 필요가 있습니다.



밋밋한 엉덩이는 질병의 원인


엉덩이는 몸의 균형을 잡아주고, 힘을 전달하는 신체의 중심부입니다. 엉덩이 근육이 약해지면, 상체와 하체로 이어지는 허리, 어깨, 목, 다리 등 곳곳의 통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몸매 라인이 망가질 수 있는데요. 신체 능력이나 활동 수준도 떨어지고, 질병의 위험에 노출되게 됩니다.



그리고 사람의 몸은 30대가 지나면서부터 매년 근육량이 0.5~1% 정도 줄어들기 시작합니다. 남성호르몬이 줄어들고, 기초대사량은 감소하며, 체형이 변하면서 비만 및 허리 통증과 같은 질환에 시달리게 됩니다.




하지만 몸의 중심을 잡아주는 엉덩이 근육이 탄탄하다면, 변화에 맞서 건강을 제대로 관리할 수 있는데요. 엉덩이 근육을 강하게 만드는 힙업 운동 3가지를 소개합니다.


힙업 운동에 좋은 3가지 동작


방법 - 두 발을 모으고 서서 엉덩이를 뒤로 밀면서 무릎을 구부려 좁은 스쿼트 자세를 만듭니다. 두 무릎을 서로 맞대면서 쥐어짜고, 두 팔이 V 형태를 만들도록 합니다. 이 자세를 30-60초간 유지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총 3회 반복하세요.




방법 -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시작하며, 어깨 바로 밑에 팔꿈치를 두고, 복근에 힘을 주어 척추 쪽으로 밀어 넣습니다. 골반이 밑으로 쳐지거나 솟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바닥에서 들어 올리고, 무릎을 구부려 발바닥이 천장을 바라보도록 만듭니다. 다시 원래 자세로 돌아와 반대 방향으로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안에 최대한 반복하세요.



방법 - 바닥에 등을 대고 눕습니다. 두 손은 바닥에 대서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한쪽 다리를 구부리면서 다른 한쪽 다리를 바닥에서 들어 올려줍니다. 그리고 발뒤꿈치를 바닥으로 누르면서 골반을 바닥에서 들어 올립니다. 그러면 몸이 가파른 브릿지 동작을 취하게 될 것입니다. 다시 천천히 몸을 바닥에 낮춥니다. 15회씩 3세트를 진행하고, 방향을 바꿔 진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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