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차가 체중 감량에 좋은 진짜 이유 4가지


녹차에는 건강에 유익한 다양한 성분들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건강 관리를 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는 차 가운데 하나인데요. 녹차를 꾸준하게 마심으로써 지방 연소를 증가시키고, 체중 감량을 도울 수 있습니다. 건강에 유익한 녹차가 특히 체중 감량에 좋은 진짜 이유를 확인하세요.



1. 신진대사 촉진


녹차에는 카페인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커피에 포함된 카페인 양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경미한 영향을 주기에 충분한 양인데요. 카페인은 지방 연소를 돕고, 운동 능력을 향상시키는 등의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녹차에는 산화방지제인 카테킨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카페인과 함께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줍니다.



2. 식탐 예방


녹차는 혈당치를 균형 있게 조절하여 에너지를 안정시킵니다. 녹차의 에피갈로카테킨갈레이트(EGCG) 성분은 체내의 인슐린 사용치를 증가시켜 혈당치가 갑자기 뛰어오르지 않도록 돕습니다. 만약 혈당치 균형이 깨지게 되면 피로, 과민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 치명적인 식탐으로 이어집니다.


3. 운동 효과 증가


평소 녹차를 즐겨 마시면서 운동하는 사람은 녹차를 마시지 않고 운동하는 사람에 비해 체중 감량 속도가 2배 더 빠르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는데요. 녹차의 항산화 물질인 에피갈로카테킨갈레이트(EGCG) 성분이 운동 중이나 휴식 중에 지방의 연소를 촉진시키기 때문입니다.



4. 지방 분해


녹차에 포함된 주요 산화방지제인 에피갈로카테킨갈레이트(EGCG) 성분은 지방 세포가 지방을 분해하도록 하는 호르몬 수치를 증가시키는데요. 더 많은 지방을 분해하여 혈류로 방출하고, 에너지로 사용될 수 있도록 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