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살이 빠지지 않는 의외의 이유 5가지


체중 감량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식이요법을 진행하고 있거나 운동을 열심히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살이 빠지지 않는다면, 몇 가지 사항을 체크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다이어트를 방해하는 행동들을 은연중에 하고 있을 지도 모릅니다.



1. 수분 섭취가 부족하다.


물을 마시는 것이 신진대사를 가속화할 수 있고, 탄산 음료 및 주스와 같은 단 음료에 대한 욕구를 억제할 수 있는데요. 사람의 뇌는 수분 부족일 때에 배가 고프다는 신호를 보낼 수도 있습니다. 배고프다고 느껴질 때, 차가운 물 한 잔을 마시고 30분 정도 기다려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가짜 허기와 진짜 허기를 구분할 수 있습니다.



2. 건강한 음식을 과식한다.


견과류, 아보카도, 올리브 오일 및 다크 초콜릿은 모두 자연스럽고 건강하지만 칼로리가 없지 않습니다. 건강식을 먹으면서도 얼마나 먹는지 먹는 양을 반드시 체크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견과류는 100g당 600칼로리 정도로 밥 두 공기에 해당됩니다. 


3. 유산소 운동만 고집한다.


유산소 운동은 몸무게를 줄이는 데 도움을 주지만 더 많은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근육의 질량을 늘려야 합니다. 그러면 신진대사가 빨라져 칼로리를 태우는 속도도 같이 올라가기 때문인데요. 근력 운동을 포함한 운동 루틴을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수면 시간이 부족하다.


충분한 수면을 통해 몸의 피로 회복과 근육을 재건할 수 있으며, 운동 루틴을 반복할 수 있는 에너지를 얻을 수 있는데요. 수면은 신체를 리셋하고, 면역 체계를 강화하여 호르몬을 균형 있게 유지할 수 있게 해주므로, 체중 감량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최적의 에너지와 지방 연소 잠재력을 갖기 위해서는 매일 밤 7시간 동안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몸에 맞지 않는 옷을 입는다.


느슨한 옷은 편안하지만 신체를 있는 그대로 알려주지 않기 때문에 자신의 몸 상태를 잊어버릴 수 있으며, 다이어트 상태를 방심하게 만드는데요. 몸 실루엣을 그대로 드러낼 수 있는 옷을 입거나 헬스클럽이나 요가 등에서 더 타이트한 옷을 입은 채로 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칼로리를 계산하지 않는다.


칼로리 섭취 및 몸무게 변화에 주의를 기울이는 일은 중요한데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운동량을 과대평가하고, 음식 섭취량을 과소평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체중 감량을 느리게 만들 수 있는데요. 특히 하루 중 간식 및 야식 등에 무엇을 먹는지에 대해서 집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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