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으면서 살빼는 다이어트 음식 BEST 7


체중 감량을 진행하고 있다면, 음식 양에 대한 조절 뿐만 아니라 질까지 고려해야 건강한 몸으로 거듭날 수 있는데요. 특히 운동량이 부족한 겨울철에는 몸매 관리와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는 음식을 선별하여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먹으면서 살빼는 다이어트 음식 7가지를 확인하세요.



1. 생강차


생강은 체내에 열을 생성하여 체온을 눂여서 복부 지방을 녹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생강을 먹음으로써 스트레스 분비 물질인 코르티솔을 낮춰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코르티솔은 복부에 지방을 쌓게 만드는 요인 중 하나입니다. 생강을 직접 먹기 힘들다면, 차의 형태로 음용하여도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자몽


자몽은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는 과일들 중 하나입니다. 자몽에는 건강한 지방 및 건강한 지방의 수치를 늘려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신체의 신진대사를 높여줄 뿐만 아니라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테스토스테론의 수치를 증가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3. 귀리


귀리에 포함된 식이섬유 중 반은 수용성 식이섬유로, 장내에서 포만감을 오래 느낄 수 있는 젤 같은 물질로 변모합니다. 이를 통해서 허기를 금방 느끼지 않게 되는 셈인데요. 식단에 수용성 식이섬유를 추가하면 추가할수록 내장 지방이 감소되는 경향이 있으며, 신진대사 증후군, 심혈관계 질병, 당뇨에 걸릴 확률을 크게 줄여 줍니다. 



4. 오이


오이는 90% 이상이 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자연적인 이뇨 작용을 통해 몸에 있는 수분을 제거하여 불필요한 팽만감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몸 속 부족한 수분을 충분히 공급할 수 있으며, 체중 감량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5. 토마토


저칼로리 채소인 토마토는 체중 감량을 조절하고 싶은 분들에게 적극 권장되는 식품이며, 건강한 방향으로 지방을 태우는 효과가 있습니다. 토마토에서 찾아볼 수 있는 지방산은 리코펜 및 나이아신과 함께 중성 지방을 감소시킵니다. 이러한 영양분들이 완벽하게 조화가 되어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킵니다. 



6. 계피


계피의 항산화 화합물은 포도당을 대사시켜 하루 동안 에너지를 유지하고, 음식에 대한 갈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체중 감량 목표를 달성하는 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계피는 항균성 식품이기 때문에 피부를 진정시키고, 면역 시스템을 강화시키며, 팽만감을 감소시킵니다.


7. 그릭요거트


그릭 요거트보다 체중 감량에 효과적인 식품을 찾기가 쉽지 않은데요. 일반 요거트에 비해 첨가물이 없고, 단백질 함유량이 높기 때문에 포만감을 주고, 위에서 소화가 느리게 진행됩니다. 또한, 식욕 억제 효과도 있어서 과식을 예방하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데요. 이외에도 소화와 면역 체계를 조절하고, 비타민과 미네랄을 공급하며, 혈압을 낮추는 데 효과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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