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좋은 완벽한 음식 궁합 5가지


다이어트의 기본은 식이요법에 있습니다. 어떤 음식을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체중 감량 효과가 결정되는데요. 1가지 음식을 섭취할 때보다 2가지 음식을 함께 섭취할 때 더 나은 체중 감량 효과를 보이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건강도 챙기고, 다이어트에도 좋은 음식 궁합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시금치 & 바나나


바나나에는 저항성 전분이라고 하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는데요. 이러한 유형의 전분은 포만감을 높이고 천천히 소화되게 만듭니다. 따라서 우리 몸이 더욱 열심히 일하게 되므로, 체내의 지방 산화를 촉진하고, 복부 지방을 감소시키게 됩니다. 또한, 시금치의 틸라코이드 성분은 포만감을 높이고,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바나나와 함께 섭취하면 더 큰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2. 커피 & 계피


커피에 포함된 카페인 성분은 식욕을 억제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데요. 계피는 칼로리가 거의 없고, 몸의 붓기를 빼는 데 도움을 주며, 옆구리살, 뱃살, 허벅지살, 종아리살 등 쉽게 빠지지 않는 부위의 비만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계피는 혈당을 안정시키며, 식욕을 억제하는 효능도 있는데요. 커피에 계피를 넣어 마시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3. 요거트 & 베리류


천연 요거트에 포함된 락토바실루스, 액시도필러스, 비피더스 등의 유익한 박테리아는 소화를 돕고, 과잉 가스를 제거하여 복부 팽만감을 완화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단백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 포만감을 높여 식욕을 억제시키는 효과도 있는데요. 베리류는 폴리페놀과 천연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지방을 태우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요거트에 베리류를 추가하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며, 잉여 지방을 소모할 수 있습니다. 



4. 참치 & 생강


참치는 단백질이 많고, 지방이 적은 전형적인 고단백 저지방 식품인데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습니다. 또한, 비타민, 칼슘, DHA, EPA, 오메가6, 셀레늄 등 몸에 유익한 성분을 포함한 건강 식품입니다. 생강의 경우, 몸의 염증을 제거하여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드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참치와 생강을 함께 먹으면, 지방 세포의 성장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5. 달걀 & 파프리카


완전한 식품으로 불리는 달걀은 각종 영양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아침 식사 뿐만 아니라 간식으로도 선택할 수 있는데요. 단백질과 지방을 섭취하면, 식간에 충분한 포만감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달걀에는 비타민 C가 없기 때문에 파프리카를 곁들여 먹는 것이 좋은데요. 파프리카는 비타민 C가 풍부하고, 항산화 물질인 베타카로틴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뱃살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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