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살 제거하는 걷기 운동법은 따로 있다.


걷기 운동은 누구나 할 수 있는 가장 간단한 운동으로써 달리기 운동보다 부상이 적음에도 불구하고 운동 효과는 차이가 많지 않기 때문에 군살을 제거하기 위한 운동법으로 좋은데요. 일반적인 걷기 운동과 군살을 제거하기 위한 걷기 운동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1. 걷는 템포 조절하기


걷는 거리보다 중요한 것은 걷는 속도입니다. 같은 거리를 걷더라도 일정한 속도로 걷는 사람에 비해 속도를 달리하여 걷는 사람이 체중 감량에 성공할 수 있는데요. 사람의 몸은 일정한 패턴에 적응하여 반응하기 때문에 동일한 속도를 반복하면, 걷기 운동 효과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1분 간격으로 속도를 조절하는 것이 좋은데요. 1분은 최대 빠르기, 1분은 천천히, 1분은 보통 빠르기 등으로 속도를 바꿔가며 심박수를 끌어 올리고, 칼로리를 소모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온몸 사용하기


공원이나 산책길 등에서 팔을 크게 휘두르며 걷는 아주머니들을 발견할 수 있는데요. 걷을 때 온몸을 사용하면, 더 많은 칼로리 소모에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템포를 조절하며 걷다가 파워 워킹이 필요한 시점이 오면, 팔을 크게 휘두르는 것에 중점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동작은 칼로리 소모 뿐만 아니라 몸의 중심을 잡아주는 코어 부분 근육을 발달시키는 것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계단 오르기


걷기 효과를 극대회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은 계단을 오르는 것입니다. 계단을 오르는 것은 신진대사율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을 주며, 하체 근육을 발달시키는 것에 좋기 때문인데요.



근육이 늘어나고, 신진대사율이 높아지면, 운동을 하지 않고 앉아 있는 시간에도 다른 사람들에 비해 계속해서 칼로리를 태울 수 있습니다. 걷기 운동 중 20~30% 비율로 계단을 오르는 것을 포함하세요.



4. 걷기 운동에 근력 운동 더하기


몸의 군살을 보다 확실히 제거하고 싶다면, 걷기 운동 후 근력 운동을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충분히 걸은 후에는 몸이 예열을 끝낸 상태이기 때문에 부상의 위험도 적고, 근력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는데요.



스쿼트나 런지, 푸쉬업, 플랭크 등 심박수를 끌어 올리면서 몸 전체적으로 근력을 키울 수 있는 운동을 해주면 군살 제거 효과를 확실히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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