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빼기 위해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해야 할 일 4가지


하루 중 가장 바쁜 아침 시간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서 몸무게의 숫자가 달라질 수 있는데요. 체중 감량을 진행하고 있다면, 간단한 아침 습관을 바꾸는 것만으로도 다이어트 목표에 힘을 실어줄 수 있습니다. 살을 빼기 위해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해야 할 4가지 행동을 소개합니다.



1. 공복 상태에서 물 마시기


아침에 일어나 공복 상태에서 물을 마시는 습관이 필요한데요. 수분을 공급함으로써 밤사이 쌓인 몸속 노폐물 배출을 도와 죽은 세포들을 제거할 수 있고, 신진대사를 활성화시켜 비만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화 시스템이 개선되는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배고픔을 줄이면서 동시에 음식에 대한 갈망이 줄어들어 체중 증가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물만 마시기 힘들다면, 레몬을 첨가하면 좋은데요. 레몬 물은 지방 손실을 자극하고, 다리를 포함한 온몸에 단단하게 쌓인 셀룰라이트를 없애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2. 햇볕 쬐기


아침에 일어나서 어둠 속에서 하루를 시작하는 것은 좋지 않은데요. 태양이 가져다주는 체중 감량의 효과를 놓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른 아침에 햇볕을 쬐면, 햇볕을 전혀 쬐지 않은 사람들보다 BMI 수치를 낮출 수 있는데요. 흐린 날이라고 할지라도 햇볕을 조금이라도 쬐는 것은 BMI 수치를 낮추는 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효과는 이른 아침 태양에서 발생하는 블루라이트가 우리 몸의 생체 시계를 동기화하기 때문이며,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이뤄지도록 돕고, 우울증을 예방하는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3. 스트레칭하기


하루 중 가장 바쁜 아침 시간에 스트레칭을 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지만 5분이라도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 좋은데요. 자면서 근육이 뭉치거나 노폐물이 쌓일 수 있기 때문에 스트레칭을 통해 근육을 풀어주고, 노폐물의 배출을 도와 다이어트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상쾌한 하루를 시작할 수 있어서 기분을 전환할 수 있고, 에너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4. 몸무게 재기


몸무게를 재는 가장 좋은 시기는 아침 공복 상태입니다. 자신의 몸무게를 정확히 알고 하루를 시작하기 때문에 경각심을 가지고 하루 종일 체중 관리에 엄격해질 수 있는데요. 아침에 잰 몸무게를 바탕으로 다이어트 계획을 세울 수 있으며, 균형 잡힌 아침 식사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