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의 원인은 독소! 몸속 독소 없애는 생활습관 5가지


독소는 체내 대사과정에서 발생하는 노폐물이 몸속에 쌓이거나 외부에서 유입되는 여러 오염물질이 체내에 들어와 발생하며 염증을 일으키고, 면역계에 불균형이 발생하며, 비만을 포함한 각종 질환의 원인이 되는데요. 몸속 독소를 제거하면,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이뤄지며, 뱃살을 제거하는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독소를 없애는 생활습관을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1. 스트레칭


스트레칭은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림프절의 유체들을 깨끗하게 정화하며, 독소를 제거하는 효과를 주는데요. 특히 아침에 스트레칭을 하면, 밤새 쌓인 노폐물의 배출을 돕고, 굳어 있던 근육을 풀어줄 수 있기 때문에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녹색 식품 섭취


브로콜리는 비타민 C, 엽산, 플라보노이드와 같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간을 정화하는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을 만들어 독소와 노폐물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관을 확장시키며, 동맥을 파괴하는 독성 물질을 차단하는 힘이 있는데요. 글루타티온이라고 불리는 영양소가 들어 있기 때문에 간이 해독하도록 돕는 동시에 각양각색의 발암 물질을 차단합니다. 



샐러리는 혈액 세정제로써 몸에서 암세포를 해독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항암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으며, 특히 담배 연기에서 발견되는 유해 물질을 해독하는 데 좋습니다. 


초록 잎 채소는 불용성 식이섬유를 제공하여주는 훌륭한 공급원으로, 가스와 팽만감 문제를 감소시키며, 독소를 배출할 수 있도록 하는 천연 이뇨제로 작용합니다.


3. 명상


명상은 깊은 호흡법을 통해 체내의 독소와 노폐물의 배출을 돕는 역할을 하는데요. 척추를 펴고 똑바른 상태로 앉아서 숨을 최대한 깊이 들이 마신 후, 길게 내뱉는 과정을 반복하는 것이 좋습니다. 명상은 독소가 쌓일 수 있는 원인 중 하나인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 역할도 하는데요.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은 체내 독소를 줄이는 지름길입니다. 



4. 물 섭취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만으로도 독소가 쌓이는 것을 예방할 수 있는데요. 내장 기관을 깨끗하게 만들고, 독소와 노폐물을 체외로 빠져나가게 만드는데요. 특히 아침에 일어나 공복 상태에 물을 마시면, 체내에 건강한 세포만 남고, 유해한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물을 충분히 마시면, 근육 세포와 새로운 혈액 세포의 생산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5. 유산소 운동


땀이 흐를 정도의 충분한 유산소 운동은 체중을 관리하는 동시에 독소를 없애는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땀을 통해서 몸속 독소를 배출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시간이 부족하다면, 유산소 운동을 대신하여 반신욕을 하거나 사우나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단, 피부 보호를 위해 일주일에 2~3번 정도가 적당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