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트레이닝 요가! 누구나 따라하기 쉬운 자세 BEST5


요가는 몸과 마음의 균형을 잡아주는 운동으로 집에서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데요. 몸을 유연하게 만드는 효과를 포함하여 균형감각이 좋아지며, 집중력 향상, 자세 교정, 스트레스 해소, 혈액순환 증진 등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홈트레이닝을 통해 쉬운 자세를 시작으로 점점 어려운 자세에 도전해보세요.



1. 스핑크스 자세


방법 - 1) 배를 바닥에 대고, 다리를 뒤로 뻗으며 엉덩이 넓이만큼 벌립니다. 2) 팔꿈치가 어깨 바로 밑에 있도록 하고, 상체를 들어줍니다. 3) 시선은 정면을 보거나 약간 아래쪽을 보도록 하고, 자세를 유지하며 5회 이상 천천히 호흡합니다. 


2. 다리 & 팔 뻗는 자세


방법 - 1) 바닥에 서서 오른쪽 다리를 내딛고, 왼쪽 다리를 뒤로 뻗으면서 손을 올려 자세를 만듭니다. 2) 엉덩이는 낮추도록 하고, 허벅지가 바닥과 평행을 이루도록 자세를 만듭니다. 3) 자세를 유지하면서 5회 이상 천천히 호흡합니다. 



3. 벽에 다리 기대는 자세


방법 - 1) 벽 근처 바닥에 누워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립니다. 2) 벽에 다리를 기대어 다리의 체중을 벽에 가중시킵니다. 3) 배꼽에 손을 얹고, 심호흡에 집중하며 천천히 10회 이상 호흡합니다. 


4. 편하게 눕는 자세


방법 - 1) 때로는 편안하게 누워서 모든 것에 대한 생각을 떨쳐버리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바닥에 똑바로 눕습니다. 2) 눈을 감고, 천천히 호흡에 귀를 기울입니다. 깊은 호흡으로 10회 이상 진행합니다. 



5. 고양이 자세


방법 - 1) 무릎을 꿇은 자세에서 시작하며, 무릎이 엉덩이 밑에 있도록 하고, 어깨 바로 밑에 손목이 놓일 수 있도록 합니다. 2) 척추는 중립적인 자세를 유지하고, 복근에 힘을 줍니다. 3) 심호흡을 하며 턱을 가슴으로 당기고, 목을 풀어주세요. 3) 이 자세를 유지하며, 10회 이상 호흡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