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반 교정해서 예쁜 몸매 라인 만드는 스트레칭 5가지


스트레칭은 딱딱하게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혈류를 증가시키며 에너지 레벨을 올려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관절의 움직임 폭을 넓히고, 유연성을 향상시키며 좋지 않은 자세에세 발생할 수 있는 잘못된 근육을 회복시킵니다. 스트레칭을 통해 골반을 포함한 자세가 교정되면, 에쁜 몸매를 완성시킬 수 있는데요. 골반을 교정하는 5가지 스트레칭 동작을 소개합니다.



1. 와이드 스쿼트 스트레칭


방법 - 1) 앉은 상태에서 진행하며, 두 다리를 조금 넓게 벌려줍니다. 2) 숨을 내쉬면서 엉덩이를 내리고, 와이드 스쿼트 자세를 만듭니다. 3) 손을 바닥에 편하게 내려놓고, 몸 앞쪽에다 두도록 하세요. 이 자세에서 5회 이상 호흡합니다. 


2. 누워서 다리 당기는 스트레칭


방법 - 1) 바닥에 등을 대고 눕고, 숨을 마시면서 왼쪽 무릎을 가슴팍으로 가져와 손으로 껴안습니다. 2) 무릎을 양 옆으로 천천히 흔들면서 마사지하며, 호흡은 지속적으로 해줍니다. 3) 왼쪽 무릎을 원래 자세로 내리고, 오른족 무릎으로 같은 동작은 반복합니다. 4) 다리를 바꿔가며 10회 이상 반복하세요. 



3. 다리를 공중으로 드는 스트레칭


방법 - 1) 팔을 바닥에 지탱한 후, 오른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려서 자세를 잡아줍니다. 2) 자세를 유지하며, 5회 이상 호흡한 후, 기본 자세로 돌아옵니다. 3) 왼쪽 다리도 공중으로 올리며, 같은 방법으로 반복합니다. 


4. 다리 걸쳐서 당기는 스트레칭


방법 – 1) 누워서 두 다리는 공중에 들어 올리고, 오른쪽 발목을 왼쪽 허벅지 상단 위에 올려 놓은 후, 오른쪽 다리가 만든 열린 공간을 통해 오른손을 뻗어 왼쪽 손을 잡습니다. 2) 천천히 왼쪽 무릎을 가슴쪽으로 구부립니다. 이때 오른쪽 엉덩이의 바깥쪽이 스트레칭 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3) 5초 정도 머무른 다음, 반대 방향으로 반복합니다. 



5. 앉아서 상체 뻗는 스트레칭


방법 - 1) 무릎을 구부리고, 발 뒤꿈치에 엉덩이를 가져다 대고 앉습니다. 2) 상체를 허벅지 굽히고 휴식을 취하세요. 팔은 앞으로 쭉 뻗습니다. 3) 자세를 최대한 유지한 후, 편한 자세로 돌아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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