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진 뱃살 끌어올리고 복근 만드는 요가 동작


뱃살이 늘어지고 처졌거나 불룩한 아랫배를 가지고 있으면, 뱃살 때문에 옷태가 살지 않아 고민이 되는데요. 요가 운동을 통해 탄력 있는 복부를 만들고 처진 뱃살을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뱃살 고민에서 벗어날 수 있는 5가지 요가 동작을 소개합니다.



1. 낙타 자세


방법 - 1) 바닥에 무릎을 꿇은 상태로 앉습니다. 다리는 엉덩이 넓이만큼 벌리고, 발가락은 세웁니다. 2) 엉덩이를 공중으로 들어 올리면서 가슴과 골반을 앞으로 밀어줍니다. 3) 등을 천천히 뒤로 젖혀주면서 구부립니다. 4) 팔은 앞으로 뻗어서 균형을 잡거나 뒤로 넘겨서 발 뒤꿈치를 잡아줍니다. 5) 머리를 뒤로 젖혀서 최대한 가슴과 복부를 열어주고, 10회 정도 호흡한 후 기본자세로 돌아옵니다. 


2. 하이런지 자세


방법 - 1) 바닥에 똑바로 서서 엉덩이 넓이로 다리를 벌립니다. 2)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최대한 깊숙하게 뻗어줍니다. 상체는 꼿꼿하게 유지하고 코어에 힘을 줍니다. 팔은 공중으로 뻗거나 머리 뒤로 넘어가도록 뻗습니다. 3) 무릎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엉덩이를 천천히 낮추고, 자세를 유지하며 10회 호흡한 후, 기본자세로 돌아옵니다. 4) 왼쪽 다리로 같은 동작을 반복합니다. 



3. 돌고래 자세


방법 - 1) 무릎을 구부려서 바닥에 엎드리며, 팔꿈치 넓이를 어깨 넓이만큼 벌려줍니다. 양 팔꿈치가 동일한 위치에 놓일 수 있도록 합니다. 2) 팔꿈치 사이에 머리를 떨어뜨리고, 엉덩이를 천장 방향으로 들어 올립니다. 3) 어깨가 완전히 개방되도록 하고, 척추를 길게 늘리면서 자세를 유지하며 10회 호흡한 후, 기본자세로 돌아옵니다. 


4. V 자세


방법 - 1) 바닥에 엉덩이를 대고 앉아 다리를 뻗습니다. 2) 손은 엉덩이 뒤에 가져다 대고, 몸을 서서히 뒤로 젖힌 후,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줍니다. 3) 다리를 45도 각도로 만들고, V자 자세를 유지합니다. 4) 손을 앞으로 뻗어서 복근의 힘으로 버티고, 10회 정도 호흡한 후, 기본자세로 돌아옵니다. 만약 자세가 어렵다면, 무릎을 구부려 바닥고 평행한 상태로 만들어서 운동하세요. 



5. 활 자세


방법 - 1) 배를 대고 바닥에 눕습니다. 2) 다리를 들고 무릎을 구부려서 손으로 발목이나 발가락 부위를 잡습니다. 3) 상체와 하체를 일으키며 척추를 최대한 늘려줍니다. 4) 자세를 유지하며 10회 호흡하고, 원래의 자세로 돌아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