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잠을 깨우고 신체를 다독이는 5분 스트레칭


알람 소리에 눈을 떠서 알람 버튼을 다시 누르고 조금 더 자거나 침대에서 뒹구는 시간 대신에 스트레칭을 하면서 하루를 시작하는 것이 건강에 좋은데요. 아침잠을 깨울 수 있으며, 자면서 쌓인 신체 통증을 개선할 수 있고, 스트레스와 긴장감을 풀어주기 때문에 기분 좋은 하루를 맞이할 수 있습니다. 아침에 눈을 떠서 5분만 스트레칭에 투자해 보세요.



1. 엎드려서 상체 늘리는 스트레칭


방법 - 1) 바닥에 무릎을 꿇은 자세를 취하고, 무릎을 엉덩이 넓이만큼 벌려줍니다. 2) 숨을 깊게 마시고, 내쉴 때 몸통이 허벅지 위에 올라가게끔 구부립니다. 3) 목과 척추를 최대한 길게 빼고, 갈비뼈를 꼬리뼈에서 최대한 멀게 하며 어깨에서 머리를 길게 빼냅니다. 4) 팔은 다리 옆에 편히 두다가 앞으로 뻗어줍니다. 5) 자세를 유지하며 10회 이상 호흡하고, 1분 동안 반복합니다. 


2. 엎드려서 고양이&소 스트레칭


방법 - 1) 무릎을 꿇은 자세로 시작합니다. 복근에 힘을 주고, 등은 휘어짐 없이 곧게 유지합니다. 2) 숨을 들이마시며 배를 부드럽게 만들면서 등을 아치 형태로 구부립니다. 3) 숨을 내뱉으면서 등을 천장 방향으로 둥글게 맙니다. 이때 복근에 힘을 주어 척추 쪽으로 밀어 올립니다. 4) 1분 동안 2가지 자세를 교차적으로 진행하며, 호흡을 깊게 유지합니다. 



3. 누워서 다리 당기는 스트레칭


방법 - 1) 똑바로 누운 자세에서 무릎을 구부려 가슴팍에 가져다 댑니다. 2) 손으로 무릎을 껴안는 자세를 취합니다. 3) 무릎을 양옆으로 왔다 갔다 움직여주면서, 복부에 있는 내장이 움직이고 마사지될 수 있도록 합니다. 4) 손 위치를 허벅지로 바꿔서 허벅지를 몇 초간 안아주세요. 5) 복부에서 무릎을 멀리 때어내 발가락을 바닥 쪽으로 몇 초간 낮추어 줍니다. 6) 1분 동안 동작을 반복하여 진행하세요. 


4. 누워서 허리 비트는 스트레칭


방법 - 1) 바닥에 똑바로 눕고, 다리는 구부려서 가슴팍에 가져다 댑니다. 2) 다리를 들어 오른쪽으로 넘기고, 팔은 뻗어서 T자를 만듭니다. 시선은 다리와 반대 방향인 왼쪽으로 향합니다. 3) 이 자세를 30초 동안 유지하며 호흡을 깊게 합니다. 4) 복근을 사용하여 무릎을 다시 중앙으로 옮겨온 후, 왼쪽 방향으로 넘깁니다. 5) 시선은 오른쪽으로 가져오고 30초 동안 깊게 호흡합니다. 



5. 누워서 햄스트링 당기는 스트레칭


방법 - 1) 등을 대고 똑바로 눕습니다. 2) 왼쪽 다리를 최대한 높게 들어 올립니다. 3) 허벅지를 손으로 잡고 머리 쪽으로 향하게끔 당겨줍니다. 발가락을 세워서 종아리도 스트레칭되게끔 합니다. 4) 자세를 유지하며 30초 버티고, 반대 방향으로 같은 방법으로 30초 동안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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