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매 관리 최대 고민! 러브핸들 없애는 운동 TOP 5


러브핸들이라고도 불리는 옆구리살은 뱃살과 함께 가장 빼기 어려운 신체 부위 가운데 하나인데요. 옆구리살은 운동량이 부족하거나 하루 종일 앉아 있는 환경, 잦은 야식이나 회식 등의 원인으로 생기게 됩니다. 옆구리살을 방치하면, 옷을 입었을 때 툭 튀어나오게 되고, 옷태를 망치기 때문에 신경 쓰게 되는데요. 지긋지긋한 옆구리살을 없애줄 5가지 운동을 소개합니다.



1. 사이드 스트레칭


방법 - 1) 사이드 스트레칭 자세는 칼로리를 소모하고 심장 박동을 높이는데 좋은 자세인데요. 다리를 엉덩이 넓이보다 넓게 벌리고 꼿꼿하게 섭니다. 2) 상체를 틀어서 양발이 왼쪽을 바라보게 하세요. 3) 왼쪽 다리를 바닥과 평행을 이룰 수 있도록 하고, 양손이 모두 땅에 닿도록 하세요. 4) 숨을 뱉으면서 상체가 왼쪽 허벅지에 닿을 수 있도록 하세요. 5) 자세를 유지하며, 5회 이상 호흡하고, 원래의 자세로 돌아온 후, 반대편으로도 동일하게 운동합니다. 


2. 트위스트 & 손뼉치기


방법 - 1) 무릎을 구부린 채로 바닥에 앉아서 복근에 강력하게 힘을 주면서 척추 방향으로 당깁니다. 2) 발이 바닥에서 떨어질 때까지 서서히 뒤로 젖힙니다. 3) 팔은 앞으로 쭉 뻗어주며, 몸통을 오른쪽으로 틀어줍니다. 손은 처음부터 모아서 같이 움직이거나 몸통을 틀어준 후, 손뼉을 쳐주도록 합니다. 4) 다시 몸통을 왼쪽으로 틀어주고 같은 방법으로 반복합니다. 5) 몸통의 틀어짐을 1분 동안 많이 반복할수록 운동 효과가 좋습니다. 



3. 허리 비틀기


방법 - 1) 똑바로 누은 상태에서 진행하며, 팔을 옆으로 벌리고, 무릎을 구부려 가슴팍으로 들어 올립니다. 2) 오른쪽으로 무릎을 넘기고, 목은 왼쪽으로 돌려서 척추를 확장하며, 스트레칭될 수 있도록 30초 정도 자세를 유지합니다. 3) 복근에 힘을 주고 무릎을 들어 올려 가운데로 가져온 후, 왼쪽 방향으로 무릎을 넘깁니다. 4) 목은 오른쪽으로 돌리고, 30초 정도 자세를 유지하며 스트레칭합니다. 


4. 팔꿈치 플랭크 & 몸통 돌리기


방법 - 1)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시작하며, 팔꿈치가 어깨 바로 밑에 있도록 합니다. 2) 복근에 힘을 주면서, 엉덩이를 왼쪽 방향으로 떨어뜨린 후, 다시 중앙으로 돌아옵니다. 3) 같은 방법으로 엉덩이를 오른쪽 방향으로 떨어뜨린 후, 중앙으로 돌아옵니다. 4) 방향을 바꿔가며 1분 동안 진행하며, 운동 중에는 복근에 힘을 계속 주면서 허리를 보호하세요. 



5. 사이드 플랭크


방법 - 1) 기본 플랭크 자세로 시작하며, 숨을 들이 마시면서 왼쪽 팔을 매트의 중앙 위로 뻗어줍니다. 2) 숨을 내뱉으면서 오른쪽 발의 가장자리 부분으로 균형을 잡으면서 상단을 응시하고 5회 호흡합니다. 3) 기본 플랭크 자세로 천천히 돌아온 후, 오른쪽 팔을 위로 뻗어주는 운동을 반복합니다. 4) 1분 동안 방향을 바꿔가며 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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