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 다이어터 박보람의 32kg 감량 다이어트 식단


한때 77kg의 몸무게가 나갔던 박보람은 4년간 무려 32kg의 몸무게를 감량했는데요. 엄청난 체중 감량을 성공시켜 프로 다이어터로 불리며, 다이어트 후 달라진 몸매 라인과 미모로 다이어터들의 워너비 모델이기도 합니다. 박보람은 다이어트와 관련된 이슈에서 빠짐없이 등장하고 있으며, 최고의 성형은 다이어트라는 것을 몸소 증명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 전과 후를 비교하면 알 수 있듯이 확연한 차이가 보이는데요. 운동도 꾸준히 병행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식이요법의 변화입니다. 박보람이 32kg를 감량할 수 있었던 다이어트 식단을 확인해보세요.


하루 다이어트 식단


▲ 과거 SBS 한밤의 TV 연예에서 공개한 박보람의 다이어트 식단입니다. 아침은 고구마와 토마토, 파프리카, 오이로 시작하며, 점심은 닭가슴살 샐러드로 해결하고, 오후 3시와 5시, 밤 9시에 간식을 먹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호두와 바나나, 계란, 고구마, 닭가슴살, 양상추 등으로 저녁 대신 간식으로 대체하고 있습니다.


아침 - 고구마 / 토마토 / 파프리카 / 오이 

점심 - 닭가슴살 샐러드 

오후 3시 간식 - 호두 / 바나나 / 계란 

오후 5시 간식 - 고구마 / 닭가슴살 / 양상추 

밤 9시 간식 - 호두 / 바나나 / 계란



토마토를 다이어트 식단에 넣는 이유


저칼로리 채소인 토마토는 체중 감량을 조절하고 싶은 분들에게 적극 권장되는 식품이며, 건강한 방향으로 지방을 태우는 효과가 있습니다. 토마토에서 찾아볼 수 있는 지방산은 리코펜 및 나이아신과 함께 중성 지방을 감소시킵니다. 또한, 이러한 영양분들이 완벽하게 조화가 되어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킵니다. 


오이를 다이어트 식단에 넣는 이유


오이는 90% 이상이 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자연적인 이뇨 작용을 통해 몸에 있는 수분을 제거하여 불필요한 팽만감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몸속 노폐물을 제거하고, 수분을 충분히 공급할 수 있으며, 체중 감량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바나나를 다이어트 식단에 넣는 이유


바나나에는 수용성 식이섬유인 펙틴과 프락토올리고당이 풍부해 포만감을 느끼게 만들어 과식을 예방할 수 있으며, 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변비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체내의 잉여 지방을 태우고 식욕을 줄이는 데 효과적인 특별한 종류의 저항 녹말을 포함하고 있기도 합니다. 


고구마를 다이어트 식단에 넣는 이유


고구마는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식이섬유, 비타민, 망간 등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데요. 흰쌀밥보다 열량이 낮고 영양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밥 대신 탄수화물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식이섬유가 많고 혈당지수가 낮아서 포만감을 주며, 음식물을 천천히 소화시켜 과식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호두를 다이어트 식단에 넣는 이유


호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복부 지방을 줄이고 인슐린 신진대사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고도 불포화 지방을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는데요. 체중 감량 효능 외에도, 호두에는 활성 산소를 억제하는 항산화 물질이 함유돼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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