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빼는 최고의 필라테스 운동 BEST 6


필라테스는 반복된 동작을 중심으로 신체를 단련하는 운동으로써 관절에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 근력과 저항력을 높이고, 유연성을 향상시키는데요. 뱃살 제거를 포함한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뒤틀린 골반이나 척추를 잡아줘 자세를 교정시키는 효과도 탁월하기 때문에 몸의 균형을 유지하며 예쁜 몸매 라인을 완성시킬 수 있습니다. 뱃살을 빨리 빼는 필라테스 동작 6가지를 확인하세요.



1. 상체 일으키는 운동


방법 - 1) 바닥에 누워 무릎을 약간 구부리며, 팔은 편안하게 몸 옆에 둡니다. 2) 하체는 바닥에 고정된 채, 상체만 약간 일으키면 되는데요. 복근을 힘을 주고 최대한 쥐어짜면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3) 상체를 일으킨 후,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되며, 30회 이상 반복합니다. 


2. 팔 휘젓는 운동


방법 - 1) 바닥에 누워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립니다. 2) 머리와 어깨가 바닥에서 떨어질 수 있도록 공중으로 들어주고, 팔은 옆구리 부분에 위치시킵니다. 3) 자세를 유지하며, 팔을 위아래로 반복하여 움직입니다. 4) 30회 이상 반복하며, 다리는 구부림 없이 최대한 뻗어주며, 복근을 쥐어짜듯 운동하세요. 



3. 다리 당기는 운동


방법 - 1) 바닥에 누워 손을 머리 위로 뻗어줍니다. 2)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공중으로 들어 올립니다. 3) 무릎을 구부려 다리를 가슴 방향으로 당기면서 동시에 팔은 발목 부분을 터치한 후, 다시 뻗어주면 1회가 완료됩니다. 4) 상체와 하체가 바닥에 닿지 않는 자세를 유지하며, 30회 이상 반복하세요. 


4. 다리 스트레칭 운동


방법 - 1) 바닥에 누워 다리를 공중으로 약간 띄웁니다. 2) 어깨가 바닥에서 떨어질 수 있도록 들어준 후, 오른쪽 다리를 가슴 방향으로 뻗고, 양손으로 잡습니다. 3) 스트레칭될 수 있도록 잡은 다리를 얼굴 방향으로 당겼다가 놓아주는 동작을 30회 이상 반복합니다. 4) 왼쪽 다리로 동일한 방법으로 운동하세요. 



5. 교차 운동


방법 - 1) 바닥에 누워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주고, 어깨는 바닥에서 떨어질 수 있도록 하여 손바닥을 머리 뒤에 가져다 댑니다. 2) 오른쪽 무릎을 구부리며 당겨주고 동시에 상체를 비틀어 왼쪽 팔꿈치가 오른쪽 무릎에 가까워질 수 있도록 합니다. 3) 오른쪽 무릎을 펴주면서 왼쪽 무릎을 당기고, 상체를 비틀어 오른쪽 팔꿈치가 왼쪽 무릎에 가까워질 수 있도록 합니다. 4) 다리를 바꿔가며 30회 이상 반복 운동합니다. 


6. V자 운동


방법 - 1) 바닥에 앉은 후,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리고 상체는 뒤로 기울이면서 V 자세를 만듭니다. 팔은 앞으로 뻗어서 균형을 잡습니다. 2) 다리를 상체 방향으로 들었다가 내리는 짧은 움직임을 반복하면 되는데요. 30회 이상 반복하여 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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