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평양 어깨를 가진 스타들이 선택한 운동


어깨를 넓히기 위해서는 꾸준한 운동이 반드시 필요하며 전면, 측면, 후면에 있는 어깨 삼각근 및 등 근육을 전체적으로 단련시켜야 태평양 어깨를 만들 수 있는데요. 턱걸이 운동이라 불리는 풀업이나 데드리프트를 하거나 팔굽혀펴기를 통해서 어깨 깡패에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특히 팔굽혀펴기 운동은 장소나 도구에 상관없이 할 수 있는 운동이기 때문에 몸짱이라 불리는 스타들도 즐겨하는 운동입니다.



피지컬 최강자 줄리엔강


태평양 어깨를 가진 대표적인 스타로는 줄리엔강을 들 수 있는데요. 피지컬 끝판왕이라 불리며, 빈틈없이 자리 잡은 근육들로 다져진 몸을 가지고 있어서 운동하는 모든 사람들의 부러움을 사는 대상이기도 합니다. 줄리엔강은 평소 운동을 좋아하며, 다양한 운동을 섭렵하고 있는데요. 가장 기본적인 운동 중 하나인 팔굽혀펴기도 평소 꾸준하게 하며, 태평양 어깨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57cm 어깨를 소유한 김우빈


김우빈은 어깨가 변하는 과정이 짤로 있을 만큼 좁은 어깨를 가진 왜소한 체형이었지만 운동을 통해 태평양 어깨로 만든 유형인데요. 과거 좁은 어깨에서 벗어나기 위해 하루에 팔굽혀펴기를 200회씩 했다고 합니다. 그 결과 평균 한국 남성의 어깨 넓이 45~48cm를 훌쩍 뛰어넘는 57cm의 어깨를 소유하게 된 비결이라고 합니다. 



좁은 어깨를 벗어난 이종석


마른 체형인 이종석도 좁은 어깨를 운동을 통해서 넓게 만들었습니다. 과거 피부가 하얗고 뼈대가 얇은 편이라 풀샷으로 잡으면 면봉 같아 보여 팔굽혀펴기를 열심히 했다고 하는데요. 꾸준한 운동을 통해 어깨를 충분히 넓힐 수 있습니다. 


팔굽혀펴기 자세


팔굽혀펴기 운동 시 손바닥이 어깨 밑에 위치해야 하며, 손가락은 앞 방향을 가리키고 있어야 합니다. 또한, 상체, 엉덩이, 다리가 휘어짐 없이 곧은 직선을 이루어야 합니다. 복근과 엉덩이 근육에 힘을 주면, 자세를 유지하는 데에 도움이 되며, 시선은 아래로 향하고 목은 중립을 유지하세요. 마지막으로 팔을 굽힐 때에는 몸 전체가 아래로 내려올 수 있도록 하고, 엉덩이만 들어 올리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팔굽혀펴기 효과


팔굽혀펴기는 간단한 방법으로 어디에서나 쉽게 운동할 수 있고 대흉근, 삼각근, 복근, 척추기립근, 삼두근 등의 여러 근육을 발달시킬 수 있는 효과가 뛰어난 운동법인데요. 전체 근육 활성화 및 스트레칭에 도움이 되며, 심장을 건강하게 만들고 체지방 감소를 촉진시킵니다. 또한, 신체의 취약한 부분을 강화할 수 있어 부상을 예방할 수 있으며, 자세를 교정시키고 코어 근육을 단련시키는 등의 다양한 효과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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