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에 반드시 포함되는 인기 식품 BEST 7


다이어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식이요법인데요. 운동 시간을 늘리거나 생활습관을 바꿔도 식이요법에 변화가 없으면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연예인의 다이어트 식단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람들의 식단을 주목하게 되는데요.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식단에 반드시 포함시키는 고구마, 닭가슴살, 토마토, 달걀 등의 인기 식품과 이러한 식품이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이유에 대해 소개합니다.



1. 고구마


고구마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혈당지수가 낮아서 포만감을 주며, 음식물을 천천히 소화시켜 과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열량이 낮고 영양분이 풍부하여 밥 대신 탄수화물 섭취가 가능한 식품입니다. 또한, 고구마는 찌거나 구워 먹는 등 조리 방법에 상관없이 비타민이나 미네랄 등의 영양성분이 크게 달라지지 않기 때문에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2. 닭가슴살


닭가슴살은 다이어트 식단에 항상 포함되는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인데요. 근육의 손실을 막아주면서 기초대사량을 높이기 때문에 체지방을 빼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또한, 단백질 함량이 높은 식품은 체중 감량뿐만 아니라 근육을 형성하고 강화시키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탄탄한 몸매를 만듭니다. 



3. 토마토


저칼로리 채소인 토마토는 체중 감량을 조절하고 싶은 분들에게 적극 권장되는 식품이며, 건강한 방향으로 지방을 태우는 효과가 있습니다. 토마토에서 찾아볼 수 있는 지방산은 리코펜 및 나이아신과 함께 중성 지방을 감소시킵니다. 또한, 이러한 영양분들이 완벽하게 조화가 되어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킵니다. 


4. 달걀


완전한 식품으로 불리는 달걀은 각종 영양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아침 식사뿐만 아니라 간식으로도 선택할 수 있는데요. 단백질과 지방을 섭취하면, 식간에 충분한 포만감을 유지할 수 있어서 넘치는 식욕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조리가 간편하며, 이동 중에도 삶은 달걀을 가지고 다니면서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은 식품입니다. 



5. 샐러드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은 소화가 느리게 진행되기 때문에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과식을 조절하는 현명한 방법 중 하나인데요. 각종 채소와 과일 등이 담긴 샐러드를 끼니때마다 조금씩 먹거나 간식으로 섭취하면, 오랜 시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으며, 식욕을 줄일 수 있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건강 관리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6. 그릭 요거트


그릭 요거트보다 체중 감량에 효과적인 식품을 찾기가 쉽지 않은데요. 일반 요거트에 비해 첨가물이 없고, 단백질 함유량이 높기 때문에 포만감을 주고, 위에서 소화가 느리게 진행됩니다. 또한, 식욕 억제 효과도 있어서 과식을 예방하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데요. 이외에도 소화와 면역 체계를 조절하고, 비타민과 미네랄을 공급하며, 혈압을 낮추는 데 효과적입니다. 



7. 현미밥


현미는 비만과 싸우는 사람들의 체중 관리에 도움을 주는데요.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있다면, 백미에서 현미로 바꾸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현미는 체지방을 합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망간을 함유하고 있으며,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글루타티온 과산화 효소를 활성화시켜 몸의 면역 기능을 증진시키고, 해독 작용을 돕는 등의 각종 질환을 개선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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