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가만히만 있어도 저절로 살 빠지는 자세 6가지


스트레칭이나 요가 동작에서 자주 소개되는 몇 가지 자세는 많은 움직임 없이 고정된 자세로 심호흡을 통해서 살을 빼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며,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소화에도 도움이 되며,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작용을 하는데요. 매일 가만히만 있어도 살 빠지는 효과를 볼 수 있는 6가지 자세를 소개합니다.



1. 벽에 다리 기대는 자세


방법 - 1) 벽에서 약간 떨어진 근처에 자리를 잡고 앉으세요. 2) 숨을 내쉴 때, 엉덩이를 90도 각도로 틀어서 다리를 벽에 올려 붙입니다. 3) 어깨와 머리는 바닥에 편안하게 두도록 하고, 팔은 옆으로 뻗어 편안하게 둡니다. 4) 그리고 눈을 감습니다. 5) 다리를 벽에 단단히 고정시키며, 힘을 빼줍니다. 만약 등에 불편한 기분이 든다면, 벽에서 더 떨어져도 좋습니다. 


2. 서서 몸 구부리는 자세


방법 - 1) 허리를 숙여 발이 손과 만나게 하고, 손으로 엄지 발가락을 부여잡습니다. 2) 숨을 들이 마실 때에 정면을 바라보면서 등을 납작하게 하고, 숨을 내쉴 때에 복근에 힘을 주고 앞으로 몸을 접어줍니다. 3) 턱을 당겨서 가슴팍에 붙이고, 어깨는 편안하게 두고, 머리 꼭대기를 최대한 바닥 쪽으로 붙여 척추 뼈를 늘리도록 하세요. 4) 무게 체중은 발가락 쪽으로 옮기고, 다리를 최대한 길게 늘리도록 하세요. 5) 자세를 취한 후, 10회 이상 호흡하세요. 



3. 엎드린 ㄱ 자세


방법 - 1) 손은 바닥에 계속 대고 있으면서, 무릎을 꿇고 앉습니다. 2) 서서히 아래로 향한 ㄱ자세로 바꾸어 줍니다. 3) 손가락을 크게 벌리고 팔꿈치와 중지가 일직선을 이루도록 하세요. 4) 다리를 곧게 펴고 뒤꿈치를 바닥으로 낮추세요. 5) 팔 사이에서 머리가 편히 쉴 수 있도록 하고, 시선은 다리를 보거나 배꼽 위를 향하는 것이 좋습니다. 6) 자세를 유지하면서 10회 이상 호흡하세요. 


4. 다리 벌려서 몸을 숙이는 자세


방법 - 1) 두 다리를 벌리고 서서 두 손을 뒤로 깍지 낍니다. 2) 크게 숨을 들이마시고, 허리에서부터 천천히 상체를 앞으로 구부립니다. 그리고 손을 최대로 낮추어주세요. 3) 척추는 계속 곧게 펴고, 뒤틀어지지 않도록 하면서 10회 이상 호흡합니다. 



5. 스핑크스 자세


방법 - 1) 배를 바닥에 대고 다리를 뒤로 뻗습니다. 2) 이마를 매트에 가져다 댑니다. 이때 팔꿈치가 어깨 바로 밑에 있도록 합니다. 엉덩이를 바닥에 편안히 두고, 가슴 부근에 손을 대고 지긋이 압력을 줍니다. 3) 어깨가 귀에 바짝 붙지 않도록 하며, 목 부근에 있도록 합니다. 시선은 정면을 보거나 약간 아래쪽을 보도록 하여 어깨 쪽의 스트레칭를 강화합니다. 4) 이 자세에서 10회 이상 호흡합니다. 


6. 가슴을 여는 자세


방법 - 1) 무릎을 꿇고 앉아 두 손을 뒤로 보내고, 손바닥에 힘을 주어 바닥 쪽으로 뻗어줍니다. 이 자세에서 가슴과 어깨가 개방되기 시작합니다. 2) 자세를 유지하며 10회 호흡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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