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쩍 늘어난 뱃살, 누워서 뱃살 빼는 운동으로 해결하기


복부 비만이 많이 생기는 계절인 겨울에는 부쩍 늘어난 뱃살 때문에 고민일 수 있는데요. 침대나 바닥에 누워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5가지 맨몸 운동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TV를 보면서 하거나 침대에 누워 잠들기 전 10분 정도만 운동에 투자해도 뱃살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데요. 뱃살이 더 늘어나기 전에 미리미리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상체 일으키는 운동


방법 - 1) 바닥에 등을 대고 똑바로 눕습니다. 두 팔은 천장 방향으로 뻗어줍니다. 2) 숨을 내뱉으면서 상체를 서서히 들어 올리며, 동시에 왼쪽 다리도 공중에 떠 있어야 합니다. 자세가 만들어지면, 손가락이 발과 가까워졌을 때 잠시 멈추었다가 다시 서서히 매트로 돌아갑니다. 3) 반대쪽 다리도 같은 방법으로 운동하면 1회가 완성됩니다. 4) 1분 안에 최대한 많이 반복하세요. 


2. 트위스트 운동


방법 - 1) 무릎을 구부린 채로 바닥에 앉습니다. 복근에 힘을 주어 척추 방향으로 당깁니다. 그리고 발이 바닥에서 떨어질 때까지 서서히 뒤로 젖힙니다. 이때 허리는 구부러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2) 두 팔은 앞으로 쭉 뻗어줍니다. 그리고 몸통을 오른쪽으로 틀어줍니다. 이후 다시 왼쪽으로 틉니다. 이 틀어짐을 1분 동안 많이 반복할수록 효과가 좋습니다. 



3. V자 운동


방법 - 1) 앉은 자세로 시작하며, 무릎은 구부리고 다리는 바닥에서 들어 올립니다. 2) 가슴과 다리를 바닥 방향으로 내리는데요. 머리와 어깨가 바닥에 닿아서는 안 된다는 점을 명심하고, 등으로 매트 위를 압박하듯이 누릅니다. 3) 복근에 힘을 크게 주면서 원래의 자세로 돌아옵니다. 4) 1분간 반복하며 진행합니다. 


4. L자 교차 운동


방법 – 1) 먼저 바닥에 등을 대고 눕고, 두 다리는 공중에 들어 올립니다. 2) 두 손은 뒤통수에 가져다 대고, 머리와 어깨를 바닥에서 들어 올립니다. 이때 팔꿈치는 넓게 벌리도록 합니다. 3) 왼쪽 다리를 바닥 쪽으로 낮추면서 상체를 오른쪽으로 틀어서 왼쪽 팔꿈치를 오른쪽 무릎과 닿게 만들면 1회가 완료됩니다. 4) 방향을 바꾸면 1분 동안 반복하세요. 



5. 리버스 크런치 운동


방법 - 1) 바닥에 누워 진행하며, 손은 측면에 두거나 머리 뒤로 넘깁니다. 2) 무릎을 구부려 발바닥이 바닥에 닿도록 한 후, 공중으로 다리를 들어 올립니다. 3) 무릎을 가슴 방향으로 당기면서 발끝은 공중을 향하도록 유지합니다. 4) 최대한 무릎을 당겨 5초 정도 자세를 유지하고, 기본자세로 돌아갑니다. 5) 같은 동작을 1분 동안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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