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의 정석 닭고샐! 식단 짜는 방법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을 포함해 대부분의 다이어트 식단에서 빠짐없이 찾아볼 수 있는 음식으로 닭가슴살과 고구마, 샐러드를 들 수 있는데요. 3가지 음식은 오랜 시간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고, 영양이 풍부하여 건강하게 체중 감량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다이어트를 계획하고 있다면, 닭고샐이 식단에 포함되어야 하는 이유와 방법을 확인해 보세요.



연예인 '닭고샐' 다이어트 식단


수지 

수지는 군살 없는 완벽한 몸매를 만들기 위해서 아침으로 닭가슴살과 고구마 1개, 저지방 우유를 마시고, 점심으로 현미밥과 샐러드, 저녁으로 고구마 2개를 먹고, 저녁 6시 이후에는 철저하게 금식을 했다고 하는데요. 강도 높은 다이어트를 통해 통통한 모습은 이제 찾아볼 수 없습니다. 


아침 - 닭가슴살 / 고구마 1개 / 저지방 우유 

점심 - 현미밥 / 샐러드 

저녁 - 고구마 2개



박보람 

박보람은 32kg 감량에 성공해 프로 다이어터로 불리는데요. 아침은 고구마와 토마토, 파프리카, 오이로 시작하며, 점심은 닭가슴살 샐러드로 해결하고, 오후 3시와 5시, 밤 9시에 간식을 먹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호두와 바나나, 계란, 고구마, 닭가슴살, 샐러드 등으로 저녁 대신 간식으로 대체하고 있습니다. 



아침 - 고구마 / 토마토 / 파프리카 / 오이 

점심 - 닭가슴살 샐러드 

오후 3시 간식 - 호두 / 바나나 / 계란 

오후 5시 간식 - 고구마 / 닭가슴살 / 샐러드 

밤 9시 간식 - 호두 / 바나나 / 계란 


다이어트 식단에 '닭고샐'이 필요한 이유


닭가슴살 

닭가슴살은 다이어트 식단에 항상 포함되는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인데요. 근육의 손실을 막아주면서 기초대사량을 높이기 때문에 체지방을 빼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또한, 단백질 함량이 높은 식품은 체중 감량뿐만 아니라 근육을 형성하고 강화시키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탄탄한 몸매를 만듭니다.



고구마 

고구마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혈당지수가 낮아서 포만감을 주며, 음식물을 천천히 소화시켜 과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열량이 낮고 영양분이 풍부하여 밥 대신 탄수화물 섭취가 가능한 식품입니다. 또한, 고구마는 찌거나 구워 먹는 등 조리 방법에 상관없이 비타민이나 미네랄 등의 영양성분이 크게 달라지지 않기 때문에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샐러드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은 소화가 느리게 진행되기 때문에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과식을 조절하는 현명한 방법 중 하나인데요. 각종 채소와 과일 등이 담긴 샐러드를 끼니때마다 조금씩 먹거나 간식으로 섭취하면, 오랜 시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으며, 식욕을 줄일 수 있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건강 관리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닭고샐'을 포함한 다이어트 식단


닭가슴살과 고구마, 샐러드를 활용한 다이어트 식단을 만들 수 있는데요. 닭고샐과 함께 과일, 통곡물, 콩, 씨앗, 견과류 등을 적절하게 섞어서 먹거나 샐러드에 넣어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 - 닭가슴살 / 고구마 / 샐러드 / 그릭요거트 

점심 - 현미밥을 포함한 한식 

간식 - 토마토 / 견과류 / 달걀 

저녁 - 닭가슴살 샐러드 / 고구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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