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제거에 효과 좋은 다이어트 음식 BEST 10


누구나 한 번쯤은 뱃살 때문에 운동을 열심히 해본 경험이 있을 텐데요. 아무리 많은 시간을 운동에 투자한다고 하더라도, 식습관을 바꾸지 않으면 뱃살을 제거하기 쉽지 않습니다. 특히 다른 부위에 비해 쉽게 빠지지 않는 뱃살은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의 평생 고민 중 하나인데요. 운동을 꾸준히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남들에 비해 유독 뱃살이 빠지지 않는다면, 뱃살 제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음식을 섭취할 필요가 있습니다.



1. 연어


연어는 고도 불포화 지방산인 오메가 3와 오메가 6 지방산이 풍부한데요. 고도 불포화 지방산의 섭취를 늘리면, 염증을 줄이고 체중 감량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연어에는 강력한 항산화제인 비타민 E가 풍부하여 염증 수준을 더욱 크게 낮출 수 있습니다. 


2. 사과


사과는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되는 최고의 식품 중 하나인데요. 사과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는 단순한 당을 분해하는 효소를 억제하여 당분을 지방으로 저장하는 대신 더 많이 배출시키는 효과를 가집니다. 또한, 사과의 펙틴은 플라보노이드와 혼합하여 혈액에서 순환하는 지방 수준을 낮춰줍니다. 



3. 생강차


생강은 체내에 열을 생성하여 체온을 높여서 복부 지방을 녹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생강을 먹음으로써 스트레스 분비 물질인 코르티솔을 낮춰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코르티솔은 복부에 지방을 쌓게 만드는 요인 중 하나입니다. 생강을 직접 먹기 힘들다면, 차의 형태로 음용하여도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4. 그릭 요거트


그릭 요거트보다 체중 감량에 효과적인 식품을 찾기가 쉽지 않은데요. 일반 요거트에 비해 첨가물이 없고, 단백질 함유량이 높기 때문에 포만감을 주고, 위에서 소화가 느리게 진행됩니다. 또한, 식욕 억제 효과도 있어서 과식을 예방하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데요. 이외에도 소화와 면역 체계를 조절하고, 비타민과 미네랄을 공급하며, 혈압을 낮추는 데 효과적입니다. 



5. 토마토


저칼로리 채소인 토마토는 체중 감량을 조절하고 싶은 분들에게 적극 권장되는 식품이며, 건강한 방향으로 지방을 태우는 효과가 있습니다. 토마토에서 찾아볼 수 있는 지방산은 리코펜 및 나이아신과 함께 중성 지방을 감소시킵니다. 이러한 영양분들이 완벽하게 조화가 되어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킵니다. 


6. 달걀 & 파프리카


완전한 식품으로 불리는 달걀은 각종 영양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아침 식사뿐만 아니라 간식으로도 선택할 수 있는데요. 단백질과 지방을 섭취하면, 식간에 충분한 포만감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달걀에는 비타민 C가 없기 때문에 파프리카를 곁들여 먹는 것이 좋은데요. 파프리카는 비타민 C가 풍부하고, 항산화 물질인 베타카로틴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뱃살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7. 자몽


자몽에는 건강한 지방 및 건강한 지방의 수치를 늘려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신체의 신진대사를 높여줄 뿐만 아니라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테스토스테론의 수치를 증가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자몽은 칼로리가 적고 포화 지방이나 콜레스테롤이 없으며, 건강한 식이섬유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소화에 도움을 주며,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줍니다. 


8. 참치 & 생강


참치는 단백질이 많고, 지방이 적은 전형적인 고단백 저지방 식품인데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습니다. 또한, 비타민, 칼슘, DHA, EPA, 오메가6, 셀레늄 등 몸에 유익한 성분을 포함한 건강 식품입니다. 생강의 경우, 몸의 염증을 제거하여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드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참치와 생강을 함께 먹으면, 지방 세포의 성장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9. 귀리


귀리에 포함된 식이섬유 중 반은 수용성 식이섬유로, 장내에서 포만감을 오래 느낄 수 있는 젤 같은 물질로 변모합니다. 이를 통해서 허기를 금방 느끼지 않게 되는 셈인데요. 식단에 수용성 식이섬유를 추가하면 추가할수록 내장 지방이 감소되는 경향이 있으며, 신진대사 증후군, 심혈관계 질병, 당뇨에 걸릴 확률을 크게 줄여 줍니다. 


10. 요거트 & 베리류


천연 요거트에 포함된 락토바실루스, 액시도필러스, 비피더스 등의 유익한 박테리아는 소화를 돕고, 과잉 가스를 제거하여 복부 팽만감을 완화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단백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 포만감을 높여 식욕을 억제시키는 효과도 있는데요. 베리류는 폴리페놀과 천연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지방을 태우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요거트에 베리류를 추가하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며, 잉여 지방을 소모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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