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자를 활용한 효과 만점 엉덩이 운동 5가지


누구나 집에 한 개쯤은 있는 의자를 활용하여 엉덩이 운동을 진행하면, 밋밋한 엉덩이의 근육을 강화시켜서 탄력 있는 애플힙을 만들 수 있는데요. 맨몸 운동이 지루하거나 운동 강도를 높이려면, 의자를 사용하는 방법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예쁜 엉덩이 라인을 만들고 건강까지 관리할 수 있는 엉덩이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싱글 레그 스쿼트


방법 - 1) 똑바로 서서 오른쪽 발을 들어 올리며, 손은 구부려서 가슴으로 모읍니다. 싱글 레그 스쿼트 시작 자세를 만들면 되는데요. 2) 공중으로 든 오른쪽 발은 유지하며, 그대로 앉았다가 일어나면 1회가 완료됩니다. 3) 동일한 동작을 30회 반복합니다. 4) 이번에는 왼쪽 발을 들어 올려서 앉는 동작을 30회 반복하세요. 


2. 스텝업


방법 - 1) 의자 옆에 똑바로 서서 시작하며, 의자를 활용한 스텝업 운동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2) 왼쪽 발로 의자에 오른 후, 몸의 중심을 잡아주며 오른쪽 발을 공중으로 90도 각도로 들어 올려줍니다. 3) 들어 올린 오른쪽 발을 의자가 아닌 바닥에 내리면서 왼쪽 발을 뒤로 뻗어 런지 자세를 만들면 되는데요. 4) 다리를 바꿔가며 30회씩 운동합니다. 



3. 브릿지


방법 - 1) 의자에 어깨를 대고 테이블탑 자세를 만들며, 손은 머리 뒤로 갖다 대는데요. 바닥에서 하는 브릿지 운동과 동일하게 엉덩이를 위아래로 움직이는 동작을 진행합니다. 2) 엉덩이를 아래로 낮춘 후, 다시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서 둔근을 쥐어짜야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3) 30회 이상 반복하세요. 


4. 스플릿 스쿼트


방법 - 1) 의자와 어느 정도 거리를 두고 떨어져 서서 오른쪽 다리를 뒤로 뻗어 의자에 걸칩니다. 2) 자세를 유지하며, 스쿼트 동작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3) 무릎을 구부리면서 허벅지가 바닥과 평형이 되는 부분까지 구부렸다가 펴주면 1회가 완료됩니다. 4) 30회 반복 후, 이번에는 왼쪽 다리를 뒤로 뻗어 의자에 걸쳐줍니다. 5) 동일한 방법으로 스쿼트 동작을 30회 반복하세요. 



5. 싱글 레그 브릿지


방법 - 1) 의자와 거리를 두고 바닥에 눕습니다. 싱글 레그 브릿지 동작을 의자를 활용하여 진행하면 되는데요. 2) 왼쪽 발은 의자에 걸치고, 오른쪽 다리는 무릎을 최대한 펴서 공중으로 들어 올립니다. 3) 둔근에서부터 가슴 부분에 이르는 상체를 들어 올렸다가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4) 30회 이상 반복 후, 다리를 바꿔서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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