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빠지는 최고의 운동 버피테스트


버피테스트는 미국의 생리학자인 Royal H. Burpee가 개발한 운동으로 그의 이름을 따서 버피테스트라고 불리는데요. 군대에서 신병의 민첩성, 밸런스, 내구성 등의 신체 능력을 평가하기 위한 운동으로 사용되기도 했습니다. 버피테스트는 별 다른 도구 없이 집에서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운동으로써 반복되는 움직임을 통해 많은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위한 최고의 운동으로 손꼽힙니다.



버피테스트 주요 효과


체중 감량 

버피테스트는 짧은 시간에 칼로리 소모를 극대화시킬 수 있을 만큼 체력 소모가 크기 때문에 악마의 운동으로 불리는데요. 맨몸 운동 중에서 체중 감량에 가장 효과가 좋은 이유도 고강도 운동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버피테스트 50개는 150~200 Kcal 정도를 소모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웬만한 맨몸 운동보다 칼로리 소모량이 월등히 높은 것을 알 수 있는데요. 하루 10분, 버피테스트 100개를 목표로 한다면, 체중 감량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근력 증가 

버피테스트는 유산소 운동이면서 동시에 근력을 향상시키는 효과도 있는데요. 스쿼트 동작, 푸시업 동작, 점프 동작을 병행하면, 코어 근육을 포함한 하체 근육, 상체 근육을 골고루 발달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버피테스트 운동 하나만으로도 군살을 제거하고 탄탄한 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심장 건강 향상 

반복되는 움직임의 버피테스트 운동을 통해 심장이 빠르게 뛸 정도의 숨 가쁜 상태로 몰아넣을 수 있는데요. 이러한 고강도 운동은 온몸에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이뤄지도록 돕고 신진대사를 향상시키며, 건강한 심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버피테스트 (스쿼트 동작 추가) 

버피테스트 동작에 스쿼트를 추가하여 운동 강도를 높일 수 있는데요. 똑바로 서서 시작하며, 바닥에 엎드리는 플랭크 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다리를 점프하여 손바닥 부근까지 당겨주고, 일어서면서 점프하여 스쿼트 자세를 만든 후, 다시 엎드려서 플랭크 자세를 취하는 순서로 계속해서 반복하면 되는데요. 15회씩 3세트로 운동하며, 1세트가 끝나면 30초 정도 휴식 시간을 갖습니다.




버피테스트 (푸시업 동작 추가)

버피테스트 동작에 푸시업을 추가하여 운동 강도를 높일 수 있는데요. 똑바로 서서 시작하며, 바닥에 엎드리는 플랭크 자세를 만듭니다. 그리고 푸시업을 1회 실시한 후, 일어서서 점프합니다. 그런 다음 바닥에 엎드려서 플랭크 자세와 푸시업으로 이어지는 동작, 서서 점프하는 동작을 계속해서 반복하면 되는데요. 15회씩 3세트로 운동하며, 1세트가 끝나면 30초 정도 휴식 시간을 갖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