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바지 핏 살리는 하체 운동 BEST 4


하체의 군살을 제거하면서 동시에 탄력을 만들어 주는 하체 운동을 통해 완벽한 몸매로 거듭날 수 있는데요. 균형 잡힌 라인은 청바지 핏을 살려주며, 몸매를 아름답게 돋보이게 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아래 4가지 운동을 각 1분씩 반복하여 하체 운동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 운동이 익숙해지면 점점 횟수를 늘려나가면서 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1. 파워 런지 운동


똑바로 서서 상체를 곧게 유지하고, 복부에 힘을 줍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앞으로 내딛는데요. 엉덩이를 낮추면서 두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립니다. 앞에 나온 무릎은 바깥으로 밀지 않도록 하며, 다른 무릎이 바닥에 닿지 않도록 하세요.



그리고 런지 자세에서 바로 점프하여 발의 위치를 바꾸는 런지 자세를 만드는 과정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자세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밸런스를 유지하며 점프하는 것이 안정적인 착지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한 부분입니다.




점프 후, 착지하는 과정에서는 처음의 런지 자세와 다르게 왼쪽 다리를 앞으로 내딛으면 되는데요. 런지 자세와 점프 동작, 다시 런지 자세로 이어지는 과정을 1분 동안 계속해서 반복 운동합니다. 


2. 버피 운동


기본적인 버피 운동에 스쿼트 동작을 추가하여 진행하면 되는데요. 똑바로 서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바닥에 엎드리는 플랭크 자세를 만들면 되는데요. 그런 다음 다리를 점프하여 손바닥 부근까지 당겨주고, 일어서면서 공중으로 점프합니다.




점프 후, 착지를 하는 과정에서 스쿼트 자세를 만들고, 다시 플랭크 자세로 반복하면 되는데요. 플랭크, 점프, 스쿼트 등의 연속 동작을 1분 동안 계속해서 반복하여 운동합니다. 


3. 점프 와이드 스쿼트


점프 와이드 스쿼트는 스쿼트 동작 후, 점프하여 와이드 스쿼트 동작으로 이어지는 과정을 계속해서 반복하는 운동인데요. 똑바로 서서 발을 어깨 너비로 벌리고, 팔은 공중으로 들어 올려서 뻗어줍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스쿼트 자세로 진입합니다. 그리고 점프하여 주는데요.




점프 후, 착지할 때 기존의 스쿼트 동작보다 다리를 넓게 벌리는 와이드 스쿼트 동작을 만들며, 팔은 바닥을 향해 뻗어줍니다. 그런 다음 점프하여 공중으로 팔을 뻗는 기본 스쿼트 자세를 취하고, 다시 점프하여 와이드 스쿼트 동작을 만드는 방법으로 계속해서 1분간 반복합니다. 


4. 스쿼트 & 니업


이 운동은 스쿼트 동작과 무릎을 당겨주는 동작을 병행하여 진행하면 되는데요. 발을 어깨 너비로 벌리고, 팔은 가볍게 주먹을 쥐고 몸통 앞으로 모아줍니다. 그리고 무릎을 구부리면서 스쿼트 자세로 진입하고, 일어서서 왼쪽 무릎을 팔꿈치 방향까지 당겨주고 내리면 되는데요. 다시 스쿼트 후, 이번에는 오른쪽 무릎을 당겨주는 방법으로 계속해서 1분간 반복 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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