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선수 이대호의 다이어트 방법!


한참 많이 나갈 때 140kg까지 몸무게가 나갔다는 이대호는 매년 겨울 동안 다가올 야구 시즌 준비를 위해 다이어트를 진행한다고 하는데요. SBS 예능 프로그램 '집사부일체'를 통해 소개된 야구선수로써 적정 체중을 유지하기 위해 이대호가 하는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합니다.



다이어트 식단


이대호는 다이어트를 위한 식이요법으로 샐러드, 소고기, 견과류로 완성된 식단을 선보였는데요. 겨울 훈련 기간에 다이어트를 하기 때문에 이러한 맞춤 식단을 구성한다고 합니다.



칼로리 섭취량을 대폭 줄이는 식이요법은 이틀째부터 힘이 들지만 어느새 배고픈 게 적응이 된다고 말하며, 해야 할 일이라고 생각하니까 견디는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샐러드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은 소화가 느리게 진행되기 때문에 식욕을 조절할 수 있는데요. 각종 채소와 과일 등이 담긴 샐러드를 끼니때마다 조금씩 먹거나 간식으로 섭취하면, 오랜 시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으며, 식욕을 줄일 수 있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건강 관리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소고기 

소고기와 같이 단백질 함량이 높은 식품은 체중 감량뿐만 아니라 근육을 형성하고 강화시키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탄탄한 몸매를 만드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근육의 손실을 막아주면서 기초대사량을 높이기 때문에 체지방을 빼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견과류 

견과류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포만감을 주며, 복부 지방을 없애주는 단일 불포화 지방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칼륨, 항산화 물질, 비타민을 포함한 각종 영양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건강을 관리하는 데에도 뛰어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운동


등산 

등산은 칼로리 소모가 높고, 근지구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운동으로, 지방을 태우는 동시에 몸을 탄탄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평소에 잘 사용하지 않는 근육까지 단련시킬 수 있으며, 전반적인 신체의 운동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서킷 트레이닝 

서킷 트레이닝은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이 결합된 방식으로 짧은 시간 내에 여러 운동 동작들을 반복하여 진행하는 순환 운동인데요. 예를 들어 버피테스트, 스쿼트, 푸시업, 하이점프, 레그레이즈 등의 운동을 순서대로 20회 진행하면 1세트가 완료됩니다. 서킷 트레이닝은 고강도 운동으로 체지방 감량뿐만 아니라 심폐지구력 향상, 체력 향상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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