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태 미인 완성하는 등 라인 운동 5가지


옷 사이로 불쑥 삐져나오거나 옷에 밀려 올라가는 살들은 신경이 쓰일 수밖에 없는데요. 군살을 제거하면서 탄력 있는 몸매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운동 5가지를 소개합니다. 아래 운동을 통해 등 라인을 예쁘게 만들 수 있으며, 완벽한 뒤태 미인으로 거듭날 수 있는데요. 정확한 자세로 꾸준하게 반복 운동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1. 힐 브릿지


발꿈치를 바닥에 지탱하여 발바닥을 드는 브릿지 자세를 통해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는데요. 똑바로 누운 다음 무릎을 구부리고, 다리는 엉덩이 넓이로 벌리며, 발을 꼿꼿이 세웁니다. 그리고 복근에 힘을 주면서 발꿈치를 이용하여 엉덩이를 들어 올립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둔근을 쥐어짜면 되는데요. 최소 10초 이상 버티고 엉덩이를 낮춘 후, 잠시 휴식하고 5회~6회 같은 동작을 반복합니다. 


2. 스위밍


엎드려서 진행하는 스위밍 운동은 복부와 등, 허리, 엉덩이 부분을 자극하며, 라인을 예쁘게 만드는 효과가 있는데요. 먼저 배를 바닥에 대고 누은 후, 팔을 머리 위로 올리고, 팔과 다리, 머리를 공중으로 띄웁니다. 그리고 복근에 힘을 주면서 척추를 보호하고, 오른쪽 팔과 왼쪽 다리를 교차하여 들어 올렸다가 내립니다. 그런 다음 왼쪽 팔과 오른쪽 다리도 같은 방법을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되며, 20회 이상 반복합니다. 



3. 버드독


척추 통증을 예방하면서 허리, 등 부위의 근육을 만들 수 있는 버드독 운동은 부상의 위험 없이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운동인데요. 바닥에 무릎을 꿇고 엎드린 자세에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복근에 힘을 크게 주면서 척추 방향으로 밀어 넣으면 자세 유지에 도움이 되는데요. 몸통을 고정하면서 오른쪽 팔과 왼쪽 다리를 곧게 뻗습니다. 그런 다음 엎드리 자세로 돌아오고, 이번에는 왼쪽 팔과 오른쪽 다리를 곧게 뻗어줍니다. 팔과 다리를 바꿔가며, 1분 동안 운동하세요. 


4. 스핑크스


스핑크스 자세는 등의 군살 제거 및 허리 라인을 잡을 수 있도록 돕는 스트레칭인데요. 배를 깔고 누워서 시작합니다. 엄지발가락은 모으고, 팔은 몸 옆에 두도록 하세요. 그리고 팔꿈치가 어깨 밑에 위치할 수 있도록 하고, 팔뚝이 평행하도록 만드세요. 가슴을 팔 사이에서 당기면서 어깨를 아래 및 뒤로 눌러줍니다. 또한, 골반은 바닥으로 밀어줍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10회 이상 크게 호흡합니다. 



5. 팔꿈치 플랭크


팔꿈치 플랭크는 전신 운동으로써 아름다운 라인을 만들기 위해 꼭 필요한 운동인데요. 플랭크 기본 자세에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팔꿈치를 굽히고, 무게 중심을 팔 대신에 팔뚝에 싣는 것이 중요한데요. 몸은 어깨에서부터 발목에 이르기까지 일직선을 이루고 있어야 하며, 복부에 힘을 주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 다음 자세를 유지하며 30초 이상 버티고, 호흡이 멈추지 않도록 크게 내쉬고 마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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