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5분만 참으면 생기는 뱃살의 변화


쉽게 빠지지 않는 뱃살은 많은 사람들의 최대 고민거리 중 하나인데요. 매일 5분씩 투자하여 뱃살을 없애고, 탄탄한 복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운동 전 스트레칭이나 간단한 유산소 운동을 통해 몸을 충분히 풀어주면, 부상을 예방할 수 있고, 더 나은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운동 중에는 휴식 시간을 최소한으로 갖고, 집중해서 빨리 끝내는 것이 좋습니다. 뱃살 제거에 좋은 5가지 운동을 확인하세요.



1. 발꿈치 터치하기 (1분)


방법 - 1) 똑바로 누워서 무릎을 공중으로 들어 올립니다. 2)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리고, 팔은 몸 옆에 편안하게 두면 되는데요. 3) 왼쪽 다리를 바닥으로 내려서 발꿈치로 살짝 터치하고 다시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4) 오른쪽 다리도 같은 방법으로 바닥에 내려 발꿈치로 터치하고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5) 다리를 바꾸가며 1분간 반복 운동하세요. 운동 중에는 복근에 힘을 주며, 허리로 바닥을 누르는 듯한 느낌을 가지고 운동하면 좋습니다. 


2. 마운틴 클라이머 (1분)


방법 - 1) 플랭크 자세로 엎드려서 시작합니다. 2) 오른쪽 다리를 가슴 방향으로 당겨서 왼쪽 팔꿈치 근처까지 가져온 후, 다시 원래 자세로 돌아갑니다. 3) 왼쪽 다리를 오른쪽 팔꿈치 근처까지 가져온 후, 원래 자세로 돌아가며 1회가 완료됩니다. 4) 다리를 바꿔가며 계속해서 반복 운동하세요. 1분 동안 최대한 많은 횟수를 반복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다리 교차하기 (1분)


방법 - 1) 바닥에 똑바로 눕고, 다리를 공중으로 약간 들어 올립니다. 2) 손바닥은 머리 옆이나 뒤로 가져다 대고, 어깨와 머리를 공중으로 들어 복부를 전체적으로 압박합니다. 3) 왼쪽 다리를 가슴 방향으로 당겨주고, 내리면서 동시에 오른쪽 다리를 가슴 방향으로 당겨주면 1회가 완료됩니다. 4) 다리를 교차하며, 계속해서 반복 운동하며, 무릎을 최대한 펴주는 것이 좋습니다. 5) 1분간 반복하세요. 


4. 다리 들어 올리기 (1분)


방법 - 1) 바닥에 똑바로 누운 상태로 시작하며, 팔은 몸 옆에 편안하게 둡니다. 2) 다리를 동시에 공중으로 들어 올려서 당겼다가 다시 내려주면 1회가 완료되는데요. 무릎을 최대한 펴주고, 다리가 땅에 닿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3) 1분 동안 최대한 많은 횟수를 반복하세요. 



5. 윗몸 일으키기 (1분)


방법 - 1) 바닥에 똑바로 누운 상태에서 시작하며, 팔을 머리 위로 뻗어줍니다. 2) 몸을 말아서 올라온다는 느낌을 가지고 상체를 천천히 일으켜 완전히 앉은 상태까지 만들면 되는데요. 팔은 자연스럽게 공중으로 들어 올려서 몸 앞으로 뻗어줍니다. 3) 상체를 일으킨 후, 원래 자세로 내려갈 때도 말았던 몸을 다시 펴준다는 느낌으로 등부터 머리까지 천천히 바닥에 닿으면 되는데요. 4) 1분 동안 계속해서 반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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