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의 몸매 관리법! 물구나무서기 운동


'시르시 아사나'라고 불리는 요가의 물구나무서기 자세는 요가를 즐기는 연예인들이 몸매를 가꾸기 위해 하는 운동 중 하나인데요. 요가 동작 중에서도 난이도가 높은 편이라 쉽게 따라할 수 없지만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기 때문에 다이어트와 몸매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물구나무서기를 마스터한 연예인


이효리 

이효리의 요가 사랑은 유명한데요. 오랜 시간 요가를 통해 탄탄한 몸매를 가꾸고, 마음을 가다듬었다고 합니다. 무한도전이나 효리네 민박 등의 TV 프로그램에서도 요가의 어려운 동작들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요가 실력을 공개했는데요. 물구나무서기 동작도 쉬운 자세처럼 간단하게 해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하라 

구하라는 자신의 SNS을 통해 물구나무서기 동작을 공개했는데요. 남다른 운동 신경을 자랑하는 구하라는 평소 필라테스, 요가, 스쿼트 운동 등을 즐기며, 군살 없는 몸매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유리 

소녀시대 유리는 식단 관리와 함께 유산소, 복근 운동 등을 통해 꾸준하게 몸매 관리를 한다고 하는데요. SNS에 물구나무서기 하는 모습을 올리며 수준급의 요가 실력도 공개했습니다.



아이유 

아이유는 다이어트를 위해 운동으로 계단 오르기와 스트레칭, 팔굽혀펴기 등을 한다고 알려졌는데요. 효리네 민박집 TV 프로그램에 출연해 이효리로부터 요가를 배웠고, 이제는 물구나무서기 동작도 완벽하게 해내는 모습을 공개했습니다.



물구나무서기 운동법


방법 - 1) 무릎을 꿇고 앉은 후, 팔뚝과 무릎을 대고 엎드려서 시작합니다. 2) 두 손을 깍지 껴서 팔꿈치와 삼각형 모양으로 지지대를 만들어 주는데요. 머리를 받혀줍니다. 3) 허리를 세우고 다리를 쭉 펴준 후, 발이 조금씩 걸어서 가슴 방향으로 온다는 느낌으로 다가오다 공중으로 들어 올립니다. 4) 다리와 척추를 꼿꼿하게 세워준 후, 30초 정도 자세를 유지합니다. 


물구나무서기 효과


물구나무서기 운동은 육체와 정신적인 모든 스트레스 수치를 대폭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는데요. 근육의 긴장을 이완시키고, 마음을 평화롭게 만드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체내의 노폐물이나 독소 배출을 돕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며,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아름다운 몸매를 가꿀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신체의 불균형한 근육을 강화하면서 자세를 교정하는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물구나무서기 주의사항


물구나무서기 운동은 난이도가 높은 운동이기 때문에 기초 근력이 탄탄한 상태에서 시작해야 부상을 방지할 수 있는데요. 물구나무서기 자세에서 내려오는 과정에서 부상을 많이 당하므로 끝까지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또한, 척추, 눈, 혈압 관련 질환이 있는 사람은 운동 효과보다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더 많이 줄 수 있기 때문에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