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주 만에 7kg 감량한 강예원의 다이어트 방법


강예원의 군살 없는 잘록한 허리 라인과 탄탄한 몸매는 식이요법과 함께 꾸준한 운동을 통해 유지되고 있는데요. 과거 언니들의 슬램덩크 TV 프로그램에 출연해 3주 만에 7kg 감량한 사연을 말하기도 했습니다. 강예원의 다이어트 및 몸매 유지 비결인 1일 1식 식이요법과 러닝머신, 필라테스, 플라잉 요가 등의 운동에 대해 소개합니다.



다이어트 식단


강예원은 냉장고의 부탁해 TV 프로그램이나 두시탈출 컬투쇼 라디오 등에 출연해 다이어트 방법과 몸매 유지 비결로 1일 1식을 한다고 밝혔는데요. 오후 5시에서 6시 정도에 한끼를 먹는다고 합니다. 1일 1식이 습관이 돼서 점심에는 배고픔을 느끼지 못한다고 하며, 대신 한끼를 먹을 때는 푸짐하게 배불리 먹는다고 합니다.



1일 1식 다이어트는 많은 연예인들이 단기간 다이어트를 위해 주로 하는 식이요법으로 요요나 영양 불균형이 발생하기 쉽기 때문에 짧은 기간에 하는 다이어트가 아니라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 운동


러닝머신 운동법

강예원은 다이어트를 위해 하루에 9km씩 러닝머신 위에서 운동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하는데요. 추운 날씨에는 부상 위험이 있는 야외 운동보다 러닝머신과 같이 실내에서 하는 운동이 더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같은 시간을 투자해도 운동 방법을 달리하면,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효과적인 러닝머신 운동법 2가지를 확인하세요.



1. 속도 조절 

러닝머신을 하면서 체중 감량 효과를 빠르게 보기 위해서는 속도를 조절해가며 운동하는 것이 좋은데요. 예를 들어, 10분 러닝머신 운동 시, 처음 4분까지는 7.2 정도의 속도로 빨리 걷거나 가볍게 뛰고, 4분~5분까지는 5 정도의 속도로 가볍게 걷습니다. 그리고 5분~9분까지는 다시 7.2 속도로 운동하고, 9분~10분까지는 5로 걸으면 되는데요. 사람의 몸은 일정한 패턴에 적응하여 반응하기 때문에 동일한 속도를 반복하면, 운동 효과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2. 경사도 조절 

걷기 효과를 극대회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은 계단이나 오르막 길을 오르는 것과 같이 경사도를 활용하는 방법인데요. 신진대사율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며, 하체 근육을 발달시킬 수 있습니다. 러닝머신에서는 속도를 4~5 정도로 맞추고 시작하여 2분 30초까지는 경사도 2, 2분 30초~4분 30초까지는 경사도 3, 4분 30초에서 6분까지는 경사도 4, 6분에서 7분까지는 경사도 5, 7분에서 7분 30초까지는 경사도 6, 7분 30초에서 10분까지는 경사도 없이 운동하면 되는데요. 시간 간격을 바꿔주고, 경사도를 조금씩 올려서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필라테스 

강예원은 다이어트와 건강한 몸매 관리를 위해 필라테스 및 플라잉 요가를 꾸준하게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몸매를 다져주거나 자세를 교정해주기 때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실제 필라테스는 많은 연예인들의 몸매 관리 운동으로 근육을 반복적으로 이완시키거나 긴장시키면서 코어 근육을 포함하여 관절 및 척추 등을 강화할 수 있으며, 유연성 증가와 몸의 밸런스를 맞춰주고, 스트레스 감소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플라잉 요가 

플라잉 요가는 틀어진 골반이나 척추를 교정하여 자세를 교정하며, 몸의 긴장을 풀어주는 운동인데요. 체형 교정에 적합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몸의 군살을 제거하고, 노폐물 배출을 도우며, 하체 부종이나 하체 비만 개선에도 효과적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