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지 위로 튀어나오는 아랫 뱃살 빼는 방법 5가지


바지 위로 튀어나오는 아랫 뱃살은 옷맵시를 망치고, 척추에 부담을 주며 통증을 유발시키는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요. 보기 싫은 처지는 뱃살은 체형을 변화시키고, 건강에도 좋지 않기 때문에 식이요법, 유산소 운동과 함께 복근 운동도 반드시 병행해야 합니다. 아랫 뱃살을 자극하여 탄탄한 근육을 만드는 5가지 운동을 소개합니다.



1. 레그레이즈


바닥에 등을 대고 똑바로 누은 상태에서 시작합니다. 두 손은 뒤통수 밑에 가져다 대고, 허리로 바닥을 누르면서 두 다리를 천장 방향으로 천천히 들어 올리고, 천천히 낮춥니다. 이 자세가 어렵다면, 가능한 낮게 다리를 낮추거나 한 번에 한 다리만 움직입니다. 30회 이상 반복하세요. 


2. 플랭크 파이크 점프


플랭크 자세로 시작하며, 두 발은 모으고, 상체를 견고하게 지지하여 복근에 힘을 줍니다. 그리고 점프하여 엉덩이를 높게 들어 올리고, 다리를 쭉 펴주세요. 그런 다음 다시 점프하여 플랭크 자세를 만들면 1회가 완료됩니다. 복근에 계속 힘을 주면서 30초 이상 반복하세요. 



3. 에어바이크


바닥에 누은 상태로 진행하며, 손은 머리 뒤로 깍지 끼고, 허리는 바닥을 향해 힘을 가하면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를 45도 각도로 들어 올리며, 상체를 오른쪽으로 틀어주고, 왼쪽 팔꿈치와 오른쪽 무릎이 최대한 가까워질 수 있는 거리까지 가져다 댑니다. 그런 다음 원래 자세로 돌아온 후, 반대 방향으로 동일하게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되는데요. 30회 이상 반복합니다. 


4. 스파이더 팔굽혀펴기


팔굽혀펴기 준비 자세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팔을 굽히면서 상체를 바닥으로 내리고, 동시에 왼쪽 발을 왼쪽 팔꿈치 방향으로 당겨서 스파이더 모양을 만듭니다. 그런 다음 상체를 올리면서 기본자세로 돌아오고, 내리면서 오른쪽 발을 오른쪽 팔꿈치 방향으로 당깁니다. 다리를 바꿔가며 30회 이상 반복하세요. 



5. 팔꿈치 플랭크 & 힙다운


팔꿈치 플랭크 자세로 시작하며, 팔꿈치가 어깨 바로 밑에 있도록 합니다. 복근에 힘을 주면서, 엉덩이를 한쪽 방향으로 떨어뜨린 후, 중앙으로 돌아옵니다. 같은 방법으로 반대 방향으로 운동합니다. 방향을 바꿔가며 30초 이상 진행하며, 운동 중에는 복근에 힘을 계속 주면서 허리를 보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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