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랭크 손바닥 뒤집고 해야 하는 놀라운 이유


가장 대표적인 코어 운동인 팔꿈치 플랭크는 많은 사람들에게 잘 알려진 익숙한 운동법인데요. 솟구치거나 아래로 처지지 않아야 하는 엉덩이 라인, 복부에 힘을 주어 척추 방향으로 밀어 넣어야 하는 동작, 손바닥을 매트에 바짝 붙이기 등의 바른 자세 유지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팔꿈치 플랭크 운동에서 손바닥을 하늘 방향으로 뒤집는 것만으로도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는데요. 플랭크 효과 높이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손바닥을 뒤집으면 발생하는 효과


팔꿈치 플랭크를 할 때 손바닥을 매트에 붙이면 허리 근육을 받쳐주고, 두 손을 맞잡으면 가슴 근육이 자세를 안정적으로 만듭니다. 그리고 손바닥을 뒤집으면, 플랭크 자세가 한층 더 어려워져 복부 근육을 빠르게 키울 수 있는데요. 손바닥을 위로 향한 채 플랭크를 수행하면, 손과 팔뚝으로 자세를 지탱하는 근육이 무력화됩니다. 다시 말하면, 손바닥을 뒤집는 간단한 변경만으로도 복부를 빠르게 단련시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자세 균형 유지에 도움


또 다른 효과는 어깨가 구부러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으며, 팔뚝 근육을 사용할 수 있고, 바람직한 자세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책상 앞에서 서류 작업에 몰두하느라 바쁜 나날을 보내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손바닥을 아래쪽으로 내리면서 생활하고 있는데요. 특정한 자세를 끊임없이 유지하고 있는 셈입니다. 따라서 플랭크 자세를 취하며 손바닥을 위로 올린다면, 자세의 균형을 맞출 수 있습니다. 



응용 동작으로 운동 효과 높이기


복근을 빠르게 만들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은 손바닥 뒤집기가 추가된 팔꿈치 플랭크 변형 운동을 시도해 보세요. 쉽지 않지만 몇 번 반복하다 보면 금방 익숙해집니다. 플랭크를 수행할 때 손을 맞잡는 플랭크 자세, 매트에 붙이는 팔꿈치 플랭크 자세, 손바닥 뒤집는 플랭크까지 여러 동작을 섞어서 하면, 기본 자세를 하는 것보다 운동 효과를 더 빠르게 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