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시간 체지방을 태우는 운동법 5가지


잠을 자는 시간을 포함하여 하루 종일 24시간 체지방을 태우기 위해서는 신체 내에서 섭취 영양분을 에너지로 전환하고,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키는 것이 중요한데요. 운동을 통해 신체의 근육량을 늘리면, 신진대사가 촉진되기 때문에 가만히 앉아 있기만 해도 다른 사람들보다 더욱 많은 칼로리를 태울 수 있어서 다이어트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운동 외에도 신진대사를 높이기 위해서는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수분을 보충해야 하며, 식습관 개선을 통해 가능합니다.



1. 런지 운동


상체를 세우고, 턱을 치켜들어 정면을 응시하며, 복근에는 계속 힘을 주고 있어야 합니다. 한쪽 다리를 앞으로 성큼 내딛고, 두 무릎이 90도 각도까지 구부러지도록 엉덩이를 서서히 낮춥니다. 앞쪽으로 나와있는 무릎은 발목 바로 위에 있는 것이 바람직하고, 너무 멀리 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또한, 뒤쪽에 있는 무릎은 땅에 닿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발꿈치에 무게 중심을 주도록 하고, 원래 자세로 돌아옵니다. 1분 동안 발을 바꿔가며, 많은 횟수를 반복하세요. 


2. 푸시업 운동


손바닥이 어깨 밑에 위치해야 하며, 손가락은 앞 방향을 가리키고 있어야 합니다. 복근과 엉덩이 근육에 크게 힘을 주면 자세를 유지하는 데에 도움이 되며, 시선은 아래로 향하고 목은 어디에도 치우치지 않도록 중립을 유지하세요. 마지막으로 팔을 굽힐 때에는 몸 전체가 아래로 내려올 수 있도록 하고, 엉덩이만 들어 올리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1분 동안 계속해서 반복 운동합니다. 



3. 스쿼트 체어 운동


두 발을 모으고 서서 엉덩이를 뒤로 밀면서 무릎을 구부려 좁은 스쿼트 자세를 만듭니다. 두 무릎을 서로 맞대면서 쥐어짜고, 두 팔이 V 형태를 만들도록 공중으로 들어 올립니다. 이 자세를 1분 동안 유지하세요. 1분을 버티기 힘들다면, 10초씩 6회로 나눠서 진행해도 무방합니다. 


4. 투 포인트 플랭크 운동


어깨 바로 밑에 손이 놓이도록 하고, 엉덩이와 다리를 곧게 뻗어서 기본적인 플랭크 자세를 취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다리와 왼쪽 팔을 당기면서 중앙부에서 만난 뒤, 뻗어줍니다. 그런 다음 왼쪽 다리와 오른쪽 팔을 당기면서 중앙부에서 만난 뒤 뻗어주면, 1회가 완료됩니다. 이 자세를 1분 동안 계속해서 반복하세요. 운동 중 등이 구부러지거나 뒤틀리지 않도록 주의하며, 골반이 밑으로 내려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5. 테이블탑 운동


바닥에 누운 상태에서 다리를 엉덩이 넓이만큼 벌리고, 복근에 힘을 준 상태로 발바닥과 손바닥을 바닥에 눌러 몸을 들어 올립니다. 팔은 어깨 아래에 위치하고, 몸 전체가 테이블 모양이 되도록 일직선으로 만듭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바닥을 향해 낮추면 1회가 완료됩니다. 속도를 조절하며, 엉덩이를 들었다가 낮추는 운동을 1분 동안 반복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