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분' 브릿지 자세가 가져올 몸의 변화 5가지


매일 브릿지 하세요! 브릿지는 엉덩이와 허벅지, 등 부분을 집중적으로 단련시킬 수 있으며, 코어 근력을 구축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가슴, 목, 척추를 스트레칭하는 동시에 둔근과 척추기립근을 단련시킴으로써 요틍을 개선하거나 예방할 수 있으며,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지친 다리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습니다. 또한, 체중 감량을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소화력을 향상시키고, 불안증, 피로, 두통, 불면증 해소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만약 숨막히는 뒤태를 만들기 위해 홈트 운동을 찾고 있다면, 브릿지 하나만으로도 충분합니다. 브릿지 운동법과 주요 운동 효과 5가지를 확인하세요.



브릿지 1분 운동법


바닥 위에서 등을 대고 똑바로 눕고, 무릎은 구부리며 발이 무릎 바로 밑에 있도록 합니다. 그리고 복근과 엉덩이에 힘을 주며, 엉덩이를 천장 방향으로 들어 올리는데요. 어깨부터 무릎까지 몸통으로 최대한 긴 사선을 만든다고 생각하고 동작을 유지합니다. 이때 척추가 구부러지지는 않았는지 엉덩이가 처지지는 않았는지 확인해야 하며, 엉덩이와 복근에는 계속해서 힘을 주고 1분 동안 버텨야 합니다. 


브릿지 효과


1. 핵심 근육 강화 

둔근을 중점적으로 단련시킬 수 있는 브릿지 운동은 코어를 강화시키는 역할을 하는데요. 엉덩이는 몸의 균형을 잡아주고, 힘을 전달하는 신체의 중심부입니다. 엉덩이 근육이 약해지면, 상체와 하체로 이어지는 허리, 어깨, 목, 다리 등 곳곳의 통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몸매 라인이 망가질 수 있는데요. 신체 능력이나 활동 수준도 떨어지고, 질병의 위험에 노출되기 때문에 브릿지 운동을 통해서 핵심 근육을 탄탄하게 만들어 몸의 중심을 잡아줘야 합니다.




2. 자세 교정 

브릿지 운동을 통해 엉덩이, 골반, 허리, 등 근육을 단련시키면, 자세 교정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근육을 스트레칭시키며, 움츠린 자세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둔부와 척추에 힘이 생기기 때문에 오랜 시간 앉거나 서있을 때 올바른 자세를 갖출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3. 매력적인 뒤태 완성 

브릿지는 완벽한 뒤태를 만드는 대표적인 운동으로 몸매 관리를 위해서 꾸준하게 하면 좋은데요. 몸의 군살을 제거하는 동시에 근력을 키울 수 있어서 탄력 있는 몸매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옷 핏이 달라지기 때문에 자신감도 상승하는 효과도 얻을 수 있는데요. 콜라병 몸매 혹은 S라인을 갖기 위해 많은 연예인들이나 몸매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 브릿지 운동을 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4. 통증 감소 

하루 종일 앉아서 생활하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운동인 브릿지는 둔근을 중심으로 골반과 허리, 등의 상체와 허벅지와 무릎, 종아리의 하체를 동시에 단련시킵니다. 따라서 근력이 부족해서 생길 수 있는 무릎 및 허리 통증을 감소시키거나 예방할 수 있는데요. 브릿지는 부상 위험이 적은 대표적은 운동으로써 통증이 있는 사람들이 근력을 키우기 위해 할 수 있는 좋은 운동이기도 합니다.



5. 운동 능력 향상 

둔근을 강화하면 실생활에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요. 운동 능력이 향상되기 때문에 안정적인 자세를 바탕으로 모든 활동이 가능하며, 부상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또한, 달리기나 점프와 같은 동작에서 폭발적인 힘을 얻을 수 있으며, 역동적인 움직임이 가능해집니다. 만약 다양한 스포츠 및 여가 활동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운동 능력 향상은 꼭 필요한 부분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