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영지의 다이어트 성공 비결! 칼로리 계산법


체중 감량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식이요법을 우선적으로 시행하는 것인데요. 운동에 앞서 올바른 식이요법이 바탕이 되어야만 다이어트를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습니다. 허영지는 하루 1200 칼로리만을 섭취하는 방식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었는데요. 하루 칼로리를 제한하여 다이어트에 성공한 허영지의 노하우를 소개합니다.



허영지 다이어트 방법


허영지는 '화장대를 부탁해3'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다이어트 노하우를 공개했는데요. 하루 1200kcal만을 섭취하면서 칼로리 섭취량을 제한한다고 합니다. 단, 섭취하는 음식의 종류에는 제한을 두지 않고, 원하는 음식을 마음대로 섭취하는 방법인데요. 오로지 하루 1200kcal 섭취에만 충족시키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허영지의 식이요법처럼 원하는 음식을 모두 섭취하면서 진행하는 다이어트는 음식에 대한 갈망을 줄일 수 있어서 폭식이나 요요현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조금 더 건강하게 1200kcal에 맞춘 다이어트를 진행하고 싶다면, 현미밥, 브로콜리, 파프리카, 두부, 곤약, 닭가슴살, 샐러드, 계절나물, 아몬드, 고구마 등을 활용한 소녀시대 식단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칼로리 섭취를 제한하는 이유


체중 감량은 식이요법에 의해 결정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식이요법을 통해 단기 다이어트 효과를 보았다는 사실을 어렵지 않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식이요법은 빠른 체중 감량을 유도하는 가장 영향력 있는 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 체중 감량은 식이요법이 80% 이상의 비중으로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어떠한 운동을 해야 할지 고민하기 전에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 것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칼로리를 계산해야 하는 이유


칼로리 섭취 및 몸무게 변화에 주의를 기울이는 일은 중요한데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운동량을 과대평가하고, 음식 섭취량을 과소평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체중 감량을 느리게 만들 수 있는데요. 특히 하루 중 간식 및 야식 등에 무엇을 먹는지에 대해서 집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체중 감량은 기본적으로 수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섭취하는 칼로리는 우리 몸이 소비하는 칼로리의 양을 초과해서는 안 되며,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소비 칼로리가 많아야 합니다. 칼로리를 계산하는 것은 때때로 너무 지나친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얼마나 많이 먹는지 계산하지 않는다면, 결코 목표 체중에 도달하지 못합니다.




칼로리 계산하기 

정확하게 칼로리를 모니터링하세요. 칼로리 양을 보고 음식 일지에 메모하거나 체중 감량 앱을 사용하면 도움이 되는데요. 입에 넣은 모든 것을 빠짐없이 기록하도록 합니다. 심지어 일하면서 무심코 집어 먹은 초콜릿에 대해서도 빠지지 않고 작성해야 합니다. 사소한 것처럼 보여도, 이 사소한 것들이 합쳐지면 결코 사소하지 않은 결과를 만들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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