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5분 허벅지 뒤쪽 셀룰라이트 제거 운동


몸에 보기 싫은 셀룰라이트가 한번 생기면, 쉽게 없어지지 않아 고민인 경우가 많은데요. 꾸준한 운동을 통해 순환을 개선하여 몸 전체에 더 많은 영양소와 산소를 공급하면, 셀룰라이트를 개선하거나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루 5분 정도 투자하여 허벅지 뒤쪽의 셀룰라이트를 제거할 수 있는 운동을 확인하세요.



1. 엎드려서 다리 들어 올리기


엎드려 누워서 팔꿈치는 몸 옆에 구부린 채로 두고, 손바닥을 턱 밑에 쌓으며, 무릎을 양 옆으로 벌립니다. 그리고 발은 꼿꼿이 세우고, 발꿈치가 서로 맞닿도록 하세요. 그런 다음 발꿈치를 천장 방향으로 들어 올리고, 허벅지를 바닥에서 가능한 최대 높이로 들어 올린 후 내립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2. 힐 브릿지 업&다운


발꿈치를 바닥에 지탱하여 발바닥을 드는 브릿지 자세를 통해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는데요. 똑바로 누운 다음 무릎을 구부리고, 다리는 엉덩이 넓이로 벌리며, 발을 꼿꼿이 세웁니다. 그리고 복근에 힘을 주면서 발꿈치를 이용하여 엉덩이를 들어 올립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둔근을 쥐어짜면 되는데요. 최소 10초 이상 버티고 엉덩이를 낮춘 후, 잠시 휴식하고 6회 같은 동작을 반복합니다. 



3. 다이아몬드 리프트


매트에 누워서 시작합니다. 다리를 붙여서 몸과 90도 각도로 공중으로 들어 올립니다. 그리고 5초 동안 자세를 유지하며 버팁니다. 발뒤꿈치와 다리를 벌리면서 천천히 내리며, 다이아몬드 형태를 만듭니다. 그런 다음 5초 동안 자세를 유지하며 버팁니다. 다시 다리를 들어 올려서 5초 버틴 후, 다리를 내려 다이아몬드 형태로 5초 버티는 동작을 반복하여 총 1분 동안 2가지 동작을 반복하여 운동하세요. 


4. 폼롤러 마사지


폼롤러를 바닥에 두고, 체중을 실어서 부드럽게 밀어주는 방법으로 허벅지와 다리를 1분 동안 골고루 마사지합니다. 팔을 사용하지 않고, 체중을 온전히 폼롤러에 실어서 최대한 편안하게 몸을 맡기면 효과적으로 운동할 수 있습니다. 



5. 다리 뒤로 뻗어 올리기


엎드려서 다운도그 자세로 시작합니다. 그리고 왼쪽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려서 자세를 잡아주는데요. 오른쪽 다리와 왼쪽 다리의 무릎은 구부러지지 않게 최대한 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 다음 자세를 유지하며, 10회 이상 호흡한 후, 기본 자세로 돌아옵니다. 왼쪽 다리도 공중으로 올리며, 같은 방법으로 반복하여 1분 동안 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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