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신 지방 날려버리는 팔굽혀펴기 효과


팔굽혀펴기 운동은 전신 운동으로써 칼로리를 연소시키고 근육을 구축하여 체중 감량을 확실하게 돕는 역할을 하는데요. 매일 팔굽혀펴기를 진행하는 것만으로도 체중 감량 및 충분한 운동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운동을 통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유연성 향상 및 자세 교정 등의 다양한 효과가 있는데요. 전신 지방 날려버리는 팔굽혀펴기 운동 효과와 운동법 등을 소개합니다.



팔굽혀펴기 효과


팔굽혀펴기는 팔 부위를 포함한 신체의 모든 주요 근육을 움직이며, 몸을 지탱하는데요. 여러 개의 근육이 운동을 통해 쓰이기 때문에 지방을 제거할 수 있으며, 온몸을 튼튼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몸을 바닥으로 내릴 때 등 근육이 효과적으로 늘어나 유연성을 향상시키며, 심장은 혈액을 근육 조직에 전달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움직이기 때문에 심혈관계를 강화시킵니다. 이 외에도 부상을 예방하며, 자세를 교정시키는 운동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팔굽혀펴기 운동법


1. 기본자세

방법 - 1) 기본 플랭크 자세로 시작합니다. 2) 팔꿈치를 구부리며, 가슴을 바닥 쪽으로 내리면서 어깨와 팔꿈치가 일직선이 되도록 합니다. 3) 다시 원래 자세로 돌아가면 1회가 완성됩니다. 자세가 어려우면, 무릎을 꿇고 운동해도 무방합니다. 4) 30회 이상 반복하세요.




2. 다이아몬드 팔굽혀펴기 

방법 - 1) 가슴 앞쪽 한가운데에 위치한 흉골 아래 부분에 양손의 검지 손가락과 엄지 손가락이 닿도록 다이아몬드 모양이나 삼각형 모양을 만듭니다. 2) 팔꿈치를 구부려 가슴을 바닥 쪽으로 내린 후,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3) 총 30회 이상 반복하세요. 자세가 어렵다면, 손이나 발을 살짝 벌려주거나 무릎을 땅에 닿은 채 진행합니다.



3. 디클라인 팔굽혀펴기 

방법 - 1) 침대나 소파 등의 경사가 있는 곳에 다리를 올리고, 바닥에 손을 짚으며 팔굽혀펴기 자세를 만듭니다. 2) 팔꿈치를 구부리며, 가슴을 바닥 쪽으로 내린 후, 원래 자세로 돌아가면 1회가 완료됩니다. 3) 30회 이상 반복하세요. 운동 효과를 높이려면, 한쪽 다리를 들어주며 진행합니다. 



팔굽혀펴기 운동팁


손바닥이 어깨 밑에 위치해야 하며, 손가락은 앞 방향을 가리키고 있어야 합니다. 또한, 상체, 엉덩이, 다리가 구부러지지 않게 쭉 펴서 몸의 라인을 이루고 있어야 합니다. 복근과 엉덩이 근육에 힘을 주면, 자세를 유지하는 데에 도움이 되며, 시선은 아래로 향하고 목은 중립을 유지하세요. 마지막으로 팔을 굽힐 때에는 몸 전체가 아래로 내려올 수 있도록 하고, 엉덩이만 들어 올리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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