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이면 OK, 뱃살 빠지는 맨몸 운동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두꺼운 옷 속에 숨겨왔던 뱃살이 점점 신경 쓰이기 시작하는 시기가 다가오고 있는데요. 뱃살은 옷태를 망칠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전혀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에 식이요법과 함께 꾸준한 운동을 통해서 복근으로 바꾸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하루 10분으로 뱃살을 제거하는 맨몸 운동 5가지를 확인하세요. 각 운동을 1분씩 2세트 진행합니다.



1. 버티컬 레그 크런치


이 운동은 상복부를 집중적으로 단련시키는데요. 바닥에 누워서 손은 머리 뒤로 가져갑니다. 그리고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려서 무릎을 약간 구부리고, 발목을 교차시킵니다. 그런 다음 무릎을 향해 상체를 들어 올려서 복근을 수축시키면 되는데요. 상체를 들었다가 바닥으로 다시 천천히 낮추면 1회가 완료되며, 1분 동안 반복 운동합니다. 


2. 리버스 크런치


이 운동은 하복부에 포커스를 맞출 수 있습니다. 먼저 바닥에 똑바로 눕고, 두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립니다. 두 팔은 몸 양 옆에 편안하게 두거나 머리 뒤로 가져다 댑니다. 가속도를 이용하지 않고, 복근을 사용하여 엉덩이에서부터 가슴에 이르는 부위를 바닥에서부터 들어 올려줍니다. 다시 몸통을 바닥 방향으로 천천히 낮추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3. 팔꿈치 플랭크


이 운동은 복부 전체를 단련시킬 수 있는데요. 플랭크 기본자세에서 시작합니다. 팔꿈치를 굽히고, 무게 중심을 팔 대신에 팔뚝에 싣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몸은 어깨에서부터 발목에 이르기까지 골반이 처지거나 솟구치지 않도록 균형을 이루고 있어야 하며, 복부에 힘을 주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1분 동안 버티고, 호흡이 멈추지 않도록 크게 내쉬고 마십니다. 


4. V 변형


이 운동은 복부 전체에 포커스를 맞출 수 있는데요. 바닥에 누운 후, 무릎을 구부려서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리고, 팔을 앞으로 뻗으며 상체도 들어 올립니다. 그리고 엉덩이를 기준으로 상체와 하체를 당겨 복부를 압박하고, 다시 천천히 공중에서 약간 띄운 상태로 돌아가면 1회가 완료됩니다. 1분 동안 반복하세요. 



5. 버드독


이 운동은 복부 전체를 단련시킬 수 있는데요. 바닥에 무릎을 꿇고 엎드린 자세에서 시작합니다. 그리고 복근에 힘을 크게 주면서 척추 방향으로 밀어 넣으면 자세 유지에 도움이 되는데요. 몸통을 고정하면서 오른쪽 팔과 왼쪽 다리를 곧게 뻗습니다. 그런 다음 엎드리는 자세로 돌아오고, 이번에는 왼쪽 팔과 오른쪽 다리를 곧게 뻗어줍니다. 팔과 다리를 바꿔가며, 1분 동안 운동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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