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슈퍼맨 자세를 매일 해야 하는 이유


슈퍼맨 운동은 허리를 훈련시키고 강화시키는 가장 간단하지만 효과적인 운동 중 하나인데요. 특별한 장비가 필요하지 않으며, 집에서도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매우 강렬하고 힘들어 보이지만 다른 운동에 비해 추간 디스크에 훨씬 적은 부하가 집중되기 때문에 부상의 위험 없이 안전하게 운동할 수 있는데요. 슈퍼맨 운동을 해야 하는 이유와 운동법을 소개합니다.



운동 방법


먼저 바닥에 얼굴을 대고 엎드려서 손을 머리 위로 뻗어줍니다. 그리고 상체와 하체를 바닥에서 최대한 공중으로 들어 올리고, 허리 근육을 긴장시키며, 팔과 다리를 서로 평행하게 유지합니다. 그런 다음 자세를 유지하며, 2~3초 동안 버틴 후, 팔과 다리를 천천히 바닥으로 낮춰서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이러한 동작을 매일 30개씩 3세트 반복하거나 100개를 목표로 운동하면, 2주 내에 운동 효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운동 효과


슈퍼맨 운동은 등, 엉덩이, 허벅지를 포함한 코어 근육과 하체 근육을 집중적으로 단련시킬 수 있는 운동으로써 허리 통증을 예방하거나 감소시키는 데 도움을 주며, 탄탄한 몸을 만들 수 있는데요. 온몸을 들어 올리면서 운동하는 과정에서 칼로리가 소모되며, 체중 감량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뱃살 제거와 허리 라인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예쁜 몸매를 가꿀 수 있는데요. 구부정한 목, 어깨, 척추를 똑바로 펴주며 체형을 교정할 수 있습니다. 



운동 효과 높이는 방법


슈퍼맨 운동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운동 전 스트레칭을 통해 허리를 충분히 풀어주고, 운동 중에는 허리 근육을 최대한 긴장시키는 것이 좋은데요. 운동 중에는 호흡을 멈추지 말고 계속해서 진행하며, 어느 정도 슈퍼맨 운동이 적응된 상태라면, 횟수를 점차 늘리거나 스위밍 자세 및 할로우 자세 등을 섞어서 다양한 부위에 자극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변형 운동


스위밍 운동 

배를 바닥에 대고 누은 후, 팔을 머리 위로 올리고, 팔과 다리, 머리를 공중으로 띄웁니다. 그리고 복근에 힘을 주면서 척추를 보호하고, 왼쪽 팔과 오른쪽 다리를 교차하여 들어 올렸다가 내립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팔과 왼쪽 다리도 같은 방법을 반복하면 1회가 완료됩니다.




슈퍼맨 & 할로우 

배를 바닥에 대고 눕고, 복근에 힘을 주면서 두 팔을 전면으로 곧게 뻗습니다. 그리고 무릎, 팔, 가슴을 바닥에서 들어 올리면 슈퍼맨 동작이 완료됩니다. 이 자세에서 3초를 유지하고, 오른쪽으로 구르세요. 그런 다음 팔과 어깨, 머리,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려서 뻗어주면 할로우 동작이 완료됩니다. 자세를 유지하며 3초를 버틴 후, 왼쪽으로 구르세요. 1분 동안 계속해서 슈퍼맨과 할로우 운동을 반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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