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 스쿼트! 하체 비만 탈출을 위한 아침 운동 3가지


스쿼트는 빠른 시간 내에 강력한 효과를 볼 수 있는 운동으로 하체의 군살을 제거하면서 동시에 처진 엉덩이를 올려주기 때문에 탄력 있는 몸매를 완성시키는 가장 효과 좋은 운동법인데요. 유독 하체에 살이 많거나 하체 비만을 탈출하고 싶다면, 모닝 스쿼트로 하루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아래 3가지 스쿼트 운동을 각 20회씩 반복하고, 저녁에도 동일하게 운동하여 하루 100개 이상을 목표로 운동하세요.



스쿼트 자세


스쿼트 후 생기는 무릎 통증이나 허리 통증의 대부분은 잘못된 자세에서 발생합니다. 스쿼트를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어깨 넓이로 발을 벌리고 서서 발가락이 전면을 향하도록 선 후, 허리는 곧게 펴고, 상체도 최대한 꼿꼿하게 펴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무릎의 위치를 신경 쓰기보다는 의자에 앉는다는 느낌으로 자연스럽게 엉덩이를 낮춥니다. 또한, 개인마다 신체 비율이 다르기 때문에 무릎이 발끝을 넘어가는 것에 신경을 쓸 필요는 없지만 몸의 균형이 무너지지 않게 주의해야 하는데요. 무릎이 앞으로 지나치게 쏠리면, 몸의 균형이 무너지고 체중이 무릎에 많이 실리게 될 수 있습니다. 


스쿼트 운동


기본 스쿼트 

어깨 넓이로 발을 벌리고 서서 상체도 최대한 꼿꼿하게 펴고, 머릿속에 가상의 의자를 그리면서 앉으며, 허벅지가 바닥과 거의 평행을 이루도록 구부리는 것이 좋습니다. 20회 이상 반복 운동하세요.




스쿼트 & 팔 올리기 

다리를 엉덩이 너비보다 약간 넓게 벌리고 발끝을 바깥 방향으로 살짝 틀어줍니다. 그리고 팔을 공중으로 들어 올려서 뻗어준 자세로 준비 동작을 마칠 수 있는데요. 자세를 유지하면서 앉았다가 일어나는 스쿼트 운동을 진행합니다. 20회 이상 반복 운동하며, 기본 스쿼트 동작에서 팔만 위로 뻗어줘도 운동 강도가 확실하게 달라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와이드 스쿼트 

일반적인 스쿼트 자세와 비교하여 허벅지 안쪽의 군살을 제거하고, 근육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며, 처진 엉덩이를 효과적으로 끌어 올릴 수 있는 운동인데요. 발을 넓게 벌리고 서는 와이드 스쿼트 자세로 시작합니다. 서서히 엉덩이를 낮추어 스쿼트 자세를 만드세요. 엉덩이를 와이드 스쿼트 자세로 그대로 낮춘 후, 원래 자세로 돌아오면 1회가 완료됩니다. 20회 이상 반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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